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Hyper-V에서 Vista의 Virtual Machine Bus 장치 인식 문제 Virtual Server에서 테스트 용으로 만들어 둔 비스타 VM을 Hyper-V로 이전시켰습니다. 문제는, 아래와 같이 "Virtual Machine Bus" 장치가 인식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림 1: VMB 장치 미인식] 이렇게 되면, Hyper-V 관리자에서 VM에 연결시켜서 제어할 때 키보드만 연결되고 마우스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해당 VM에 코어를 2개 설정해도 VM 자체 내부에서 코어를 1개만 할당받은 것으로 인식해서 다중 코어에 대한 인식을 못하게 됩니다. 해결책을 검색해보니 ^^ 있습니다. Virtual Machine Bus driver in Vista not installed, Hyper V Integration Services not recognized ; https://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en-US/a3b36767-b707-4536-b017-83bab5657dcf/virtual-machine-bus-driver-in-vista-not-installed-hyper-v-integration-services-not-recognized?forum=winserverhyperv 다음과 같이 "msconfig.exe"에서 "Detect HAL"을 체크한 후 적용해서 재부팅을 한 후, "Integration Services"를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 [그림 2: HAL 재인식] "John Paul Cook" 씨에게 감사! ^^ 참고로, 위의 문제는 비스타 뿐만 아니라 Windows Server 2008 / Windows 7 Beta VPC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해결할 수 있고, 임시로 "Legacy Network Adapter"를 켜 놓으신 분들은 다시 "Network Adapter"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72. IE 8 멈춤 현상 - 두 번째 이야기[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36. MSI P45 Neo3-FR V2 - RAID 1 구성 [연관 글] 개발 환경 구성: 38. Hyper-V 사용 후기 [최초 등록일: 3/15/2009] [최종 수정일: 5/21/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813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111651정성태8/14/201826969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311650정성태8/14/201820702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111649정성태8/12/201822033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111648정성태8/12/201823179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311647정성태8/8/201825470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11646정성태8/8/201819783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11645정성태8/8/201822920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2677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605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3544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923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633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4584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2275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743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385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318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697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894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3282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359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897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864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919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391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