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Hyper-V에서 Vista의 Virtual Machine Bus 장치 인식 문제 Virtual Server에서 테스트 용으로 만들어 둔 비스타 VM을 Hyper-V로 이전시켰습니다. 문제는, 아래와 같이 "Virtual Machine Bus" 장치가 인식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림 1: VMB 장치 미인식] 이렇게 되면, Hyper-V 관리자에서 VM에 연결시켜서 제어할 때 키보드만 연결되고 마우스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해당 VM에 코어를 2개 설정해도 VM 자체 내부에서 코어를 1개만 할당받은 것으로 인식해서 다중 코어에 대한 인식을 못하게 됩니다. 해결책을 검색해보니 ^^ 있습니다. Virtual Machine Bus driver in Vista not installed, Hyper V Integration Services not recognized ; https://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en-US/a3b36767-b707-4536-b017-83bab5657dcf/virtual-machine-bus-driver-in-vista-not-installed-hyper-v-integration-services-not-recognized?forum=winserverhyperv 다음과 같이 "msconfig.exe"에서 "Detect HAL"을 체크한 후 적용해서 재부팅을 한 후, "Integration Services"를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 [그림 2: HAL 재인식] "John Paul Cook" 씨에게 감사! ^^ 참고로, 위의 문제는 비스타 뿐만 아니라 Windows Server 2008 / Windows 7 Beta VPC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해결할 수 있고, 임시로 "Legacy Network Adapter"를 켜 놓으신 분들은 다시 "Network Adapter"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72. IE 8 멈춤 현상 - 두 번째 이야기[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36. MSI P45 Neo3-FR V2 - RAID 1 구성 [연관 글] 개발 환경 구성: 38. Hyper-V 사용 후기 [최초 등록일: 3/15/2009] [최종 수정일: 5/21/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5정성태7/24/20182323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913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772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716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629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775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826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2411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483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2304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750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3184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909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549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657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2521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714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3020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988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3174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809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788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2104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2242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601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25883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