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XBAP을 호스팅하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페이스 구하기


이에 대한 방법을 웹 검색해 보면 다음과 같은 훌륭한 자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Scripting out" of an XBAP 
; http://blogs.msdn.com/changov/archive/2009/03/01/scripting-out-of-an-xbap.aspx

그런데, 왠지 한 가지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SHDocVw 개체를 참조 추가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차라리 이 정도 기능이라면 단순하게 PInvoke.net 사이트에서 관련 인터페이스를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해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 OLECMDID, OLECMDF, tagREADYSTATE, OLECMDEXECOPT enum 값들과 IWebBrowser2에 대한 인터페이스 정의를 pinvoke.net 웹 사이트에서 복사해 왔습니다. 그다음 HTML 웹 페이지에 올라가는 Page 개체에서 웹 브라우저 인터페이스 포인터를 구해오는 것은 위의 글을 쓴 "Chango V"가 공개한 소스코드 "ScriptInteropDemo.zip" 파일의 것을 거의 수정 없이 다음과 같이 쓸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Windows;
using System.Windows.Controls;
using System.Windows.Interop;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WpfBrowserApplication1
{
    /// <summary>
    /// Interaction logic for Page1.xaml
    /// </summary>
    public partial class Page1 : Page
    {
        static readonly Guid SID_SWebBrowserApp = new Guid("0002DF05-0000-0000-C000-000000000046");

        public Page1()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IntPtr clientSitePtr = Marshal.GetIUnknownForObject(BrowserInteropHelper.ClientSite);
            Guid spGuid = typeof(IServiceProvider).GUID;
            IntPtr spPtr;
            Marshal.QueryInterface(clientSitePtr, ref spGuid, out spPtr);
            IServiceProvider sp = (IServiceProvider)Marshal.GetObjectForIUnknown(spPtr);
            Marshal.Release(spPtr);

            Guid serviceGuid = SID_SWebBrowserApp;
            Guid iid = typeof(IWebBrowser2).GUID;
            IntPtr ppvObject = sp.QueryService(ref serviceGuid, ref iid);
            try
            {
                IWebBrowser2 webBrowser = (IWebBrowser2)Marshal.GetObjectForIUnknown(ppvObject);

                object url = "https://www.sysnet.pe.kr";
                object missing = Missing.Value;
                webBrowser.Navigate2(ref url, ref missing, ref missing, ref missing, ref missing);
            }
            finally
            {
                Marshal.Release(ppvObject);
            }
        }
    }
}

첨부한 프로젝트는 위의 소스 코드를 담고 있습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5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0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6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2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8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2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9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6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