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WPF 프로젝트용 Visual Studio 패치들 이전에는 이런 현상이 없었는데, 이번 Windows 7 x64 설치 이후 Visual Studio에서 WPF 프로젝트를 올려놓고 작업을 하다 보면 종종 반응이 없는 현상(hang)이 나타났습니다. 그 빈도가 너무 잦아서 ^^ 안 되겠다 싶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역시 해답이 있군요. ^^ KB 963035 - Hotfix for periodic hangs in Visual Studio 2008 SP1 WPF designer ;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en-US/90f4c3ff-9747-4c91-994d-4bd2c1f19e20/kb-963035-hotfix-for-periodic-hangs-in-visual-studio-2008-sp1-wpf-designer?forum=vswpfdesigner 이러한 hang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면 위에서 설명한 kB963035 패치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하나가 더 있는데요. WPF XAML 디자인 화면으로 작업하다 보면 어느 순간 Visual Studio가 아무런 신호 없이 그냥 종료해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만약 그런 현상에 규칙이 있다면 자신의 코드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다음은 이에 대한 제 시행착오입니다. WPF - XAML 로딩 시 Visual Studio 비정상 종료 ; https://www.sysnet.pe.kr/2/0/602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다음의 패치를 설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ix for Visual Studio 2008 crash with XAML files ; https://weblogs.asp.net/fmarguerie/fix-for-visual-studio-2008-crash-with-xaml-files 마지막으로, 패치로도 도움이 안 되는 경우 특정 상황에서는 다음의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WPF - Visual Studio 2008 비정상 종료 ; https://www.sysnet.pe.kr/2/0/611 그 외... 기타... MSDN Code Gallery - Visual Studio and .NET Framework Hotfixes ; http://code.msdn.microsoft.com/Project/ProjectDirectory.aspx?TagName=Hotfix&ProjectSearchText=Hotfix WPF Developers: PDC Wrap-Up and Visual Studio Tooling Update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blogs/tims/wpf-developers-pdc-wrap-up-and-visual-studio-tooling-update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155. 닷넷 프로파일러의 또 다른 응용: Visual Studio 2010 Historical Debugging[이전 글] 오류 유형: 84. TFS 작업 항목 보기 오류 - WorkItemTypeDeniedOrNotExistException [최초 등록일: 8/15/2009] [최종 수정일: 4/11/2022]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9-11-17 08시40분 [누구게~~~애요...] 역시 대단하십니다~^^ [guest] 2009-11-17 09시31분 ^^; 그 정도 힌트가지고는.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7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71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67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97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93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6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86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7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9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5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68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13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51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3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4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50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5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65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40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7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12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39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6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61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4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9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