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47. Windows Virtual PC에 설치된 Windows 7 VPC에서 Aero 효과 사용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97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ows Virtual PC에 설치된 Windows 7 VPC에서 Aero 효과 사용


이전 버전의 Virtual PC에 비해서 Windows Virtual PC는 확실히 월등한 ^^ 가상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그중의 하나가 바로 Aero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아래의 글에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Enable Aero Glass in Windows Virtual PC
; http://keznews.com/6064_Enable_Aero_Glass_in_Windows_Virtual_PC

오호... 그런데 위와 같이 따라했는데 여전히 Windows 7 VPC는 투명 효과가 없는 Aero 테마를 보여주는 데... ^^;

[그림 1: 투명효과가 없는 Aero 테마]
how_to_enable_aero_effect_1.png

이상하다... 이상하다... 싶어서 좀 더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 다행히 위의 글에서는 빼먹은 방법이 하나 나옵니다.

Enable Aero Glass in Windows Virtual PC
; http://www.redmondpie.com/enable-aero-glass-in-windows-virtual-pc/

무엇이냐면? "Integration Features"는 설치해 준 후에, 별도로 "Tools" / "Enable Integration Features" 메뉴를 이용해서 명시적으로 활성화시켜 주어야 한다는 것!

[그림 2: 투명 효과가 적용된 Aero 테마]
how_to_enable_aero_effect_2.png

우오~~~~ Windows 7에 반해버렸습니다. ^^ (하지만, 역시나 에어로를 켜 놓으니 성능이 떨어지는군요.)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9-08-23 09시52분
Enable Aero in Windows 7 with Registry Tweak
; http://forums.techarena.in/customize-desktop/1169667.htm

소프트웨어적으로 Aero 효과를 켤 수 있다고 하더니, 아마도 위의 방법이 그것이 아닌가 싶네요. ^^
kevin25
2009-10-30 09시52분
Virtualized Aero Goodness
; http://feedproxy.google.com/~r/MartinWoodward/~3/v5pzDNzTjyE/virtualized_aer.html

VMWare에서도 Aero 지원이 된다고 하는군요. ^^
kevin25
2010-03-13 01시03분
정확하지는 않지만, 호스트 운영체제의 시스템 자원이 많이 점유되어 있는 경우인 듯한데 ... 위와 같이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Aero 테마가 적용되지 않은 체로 Windows 7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테스트한 바로는, 호스트 운영체제를 재부팅하고 곧바로 Windows 7 VPC를 올리면 100% Aero 테마가 적용됩니다.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9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1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8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4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