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52. 테스트를 위한 평가판 운영체제 구하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72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테스트를 위한 평가판 운영체제 구하기


가끔씩, 테스트를 위해서 일정 기간 동안만 운영체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Virtual PC/Server, Hyper-V 등의 가상화 지원으로 인해 운영체제 설치를 이전보다 더 많이 하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저처럼 "MSDN Subscription"에서 제공되는 운영체제 설치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면 나중에는 10개의 "활성화" 수를 넘어서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꼭 활성화 제한을 차치하고 생각해도, 가령 S/W 테스트를 위해서 "Clean" 운영체제가 필요할 때도 있는데 그런 경우까지도 운영체제 설치를 하는 것은 다소 시간 낭비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180일 평가판이나 30일 제한의 VHD 파일입니다.

180일 평가판: Windows Server 2003 R2 Standard or Enterprise Edition with SP2 (32-bit x86)
; http://www.microsoft.com/windowsserver2003/R2/trial/installinstruct.mspx

180일 평가판: Windows Server 2008 R2 Evaluation (180 days)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BA571339-5436-4CF5-9C37-6ED7DAB6F781&displaylang=en

180일 평가판: Windows Server 2008 R2 Evaluation Virtual Hard Drive Images for Hyper-V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9040A4BE-C3CF-44A5-9052-A70314452305&displaylang=en

60일 평가판 VHD: Windows Server 2008 Enterprise Edition x86 (Full Install) VHD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764B531E-4526-4329-80B5-921FD3297883&displaylang=en

60일 평가판 VHD: Windows Server 2008 Evaluation Virtual Hard Drive Images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961db8ce-8473-47c2-92eb-b822ec5af0c9&displaylang=en

30일 평가판 VHD: Microsoft Windows Vista 30-Day Eval VHD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c2c27337-d4d1-4b9b-926d-86493c7da1aa&displaylang=en

60일(?) 평가판 VHD: Microsoft Windows Server 2003 R2 Enterprise Edition VHD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77F24C9D-B4B8-4F73-99E3-C66F80E415B6&displaylang=en
90일 평가판 VHD: Windows 7 (Hyper-V 전용)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606ae07e-b7db-405b-974b-dd61fc41add4

이런 걸 잘 활용하면 ^^ 테스트가 좀 더 편해지겠지요.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7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1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7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7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3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6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6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9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5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8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3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3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5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5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2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9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6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1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