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59. WebDev 2.0에서 실행하는 Pet Shop 4.0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07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ebDev 2.0에서 실행하는 Pet Shop 4.0


지난 글에서 Cassini 위에서 Pet Shop 4.0을 실행하는 것을 살펴봤습니다.

Pet Shop 4.0을 IIS 없이 실행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816

이번에는 Cassini가 아닌 Visual Studio에서 사용중인 "WebDev.WebServer20.EXE"를 이용하여 IIS 없이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지난번 글에 첨부한 파일의 압축을 풀어보겠습니다.

[그림 1: Cassini + Pet Shop 4.0]
petshop_plus_cassini_3.png

기존 Cassini를 대체하면 되기 때문에 이 폴더에 WebDev.WebServer20.EXE 관련 파일들을 복사하면 됩니다. 이 파일을 구하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Visual Studio 2008: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microsoft shared\DevServer\9.0
Visual Studio 2010: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microsoft shared\DevServer\10.0

WebDev.WebServer20.EXE
WebDev.WebServer20.exe.config
WebDev.WebServer20.exe.manifest

이와 함께 WebDev.WebServer20.EXE에서 "WebDev.WebHost20.dll"라는 DLL을 사용하는데 이 파일도 같이 복사해 주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음의 경로에서 이 파일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C:\Windows\assembly\GAC_32\WebDev.WebHost20\10.0.0.0__b03f5f7f11d50a3a

그래서, 루트 폴더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그림 2: WebDev 관련 파일 복사]
webdev_plus_petshop_1.png

재미있는 것은, WebDev.WebHost20.dll 파일이 ASP.NET의 bin 폴더에도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Pet Shop 응용 프로그램에 이에 대한 참조를 추가해 주거나 임의로 파일 복사를 Bin 폴더에 해주어야 합니다.

자, 이걸로 준비는 끝났습니다. WebDev.WebServer20.EXE가 Visual Studio에 포함된 제품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파일 첨부를 할 수는 없지만, "[그림 2]"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면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실행해서 ASP.NET 웹 사이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SET CURDIR=%CD%
WebDev.WebServer20.EXE /port:8099 /path:"%CURDIR%\web" /vpath:"/"

참고로, 특정 환경에서 WebDev.WebHost20.dll 파일을 WebDev.WebServer20.EXE 파일이 위치한 폴더의 하위 "/Bin" 폴더에서 찾는 경우가 있었으니 혹시 위와 같이 해서 실행이 안되면 그리 조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8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5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2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5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9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7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