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6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63. ODP.NET 설치 없이 .NE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배포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822

개발 환경 구성: 64. ODP.NET 설치 작업 없이 ASP.NET 응용 프로그램 배포
; https://www.sysnet.pe.kr/2/0/823

개발 환경 구성: 65.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64비트 Oracle Data Access Components 사용
; https://www.sysnet.pe.kr/2/0/825

개발 환경 구성: 66.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64비트 Oracle Data Access Components 사용 (2)
; https://www.sysnet.pe.kr/2/0/827

개발 환경 구성: 67. 환경 변수를 이용한 다중 ODAC 버전 테스트
; https://www.sysnet.pe.kr/2/0/828

개발 환경 구성: 68. ODP.NET + OraMTS 사용
; https://www.sysnet.pe.kr/2/0/829





ODP.NET 설치 작업 없이 ASP.NET 응용 프로그램 배포


ODP.NET 관련해서 계속해서 글을 남기게 되는군요.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Oracle XE 사용
; https://www.sysnet.pe.kr/2/0/821

ODP.NET 설치 없이 .NE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배포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822

이쯤하면, ASP.NET에서도 ODP.NET 설치 없이 구동하는 방법을 알아봐야 할텐데요. 다행스럽게도, ASP.NET 역시 독립 실행형 부분과 동일하게 배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난번에, 다음과 같은 6개의 DLL들이 EXE 파일과 같이 배포되어야 한다고 했는데요.

  • Oracle.DataAccess.dll
  • OraOps11w.dll
  • oci.dll
  • ociw32.dll
  • oraociei11.dll
  • msvcr71.dll

어차피 "Oracle.DataAccess.dll"이야 웹 프로젝트에서 참조 추가를 해야 하는 것이고, 나머지 DLL 들은 "파일 추가"로 해서 빌드 시에 bin 폴더에 복사가 되도록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면 됩니다.

[그림 1: 파일 배포 설정]
deploy_aspnet_with_odpnet_1.png

어찌되었든, 이런 배포의 자유로움으로 인해 ODP.NET이 닷넷 프로그래머들에게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첨부한 프로젝트는 위와 같은 설정이 반영된 ASP.NET 솔루션 폴더를 압축한 것입니다. "oraociei11.dll" 파일이 100MB가 넘기 때문에 그 파일만 제거하고 압축을 했기 때문에 해당 파일은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서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5/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7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1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7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7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3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6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6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9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5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8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3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3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5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5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2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9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6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1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