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37. TFS 2010의 소스 서버 수작업 구성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491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TFS 2010의 소스 서버 수작업 구성


예전 글에서, 소스 서버를 TFS 2008에 연동하는 방법과 효과를 설명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TFS Team Build + Source Server = 소스 코드 디버깅
; https://www.sysnet.pe.kr/2/0/600

TFS Team Build + Symbol Server
; https://www.sysnet.pe.kr/2/0/599

Symbol Server 생성
; https://www.sysnet.pe.kr/2/0/323

TFS 2010에서 좋은 소식이 있다면 TFS 2008에 비해 자동화된 구성이 가능합니다.

Enabling Symbol and Source Server Support in TFS Build 2010 Beta 1
; http://blogs.msdn.com/b/jimlamb/archive/2009/06/15/enabling-symbol-and-source-server-support-in-tfs-build-2010-beta-1.aspx

그런데, 팀 빌드가 아닌 수작업 배치파일(.bat)에서 돌려야 할 필요가 있어서 그때의 TFS 2008 구성을 가지고 배치로 바꿔보았는데요.

ssindex.cmd 실행 부분에서 자꾸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ssindex -SYSTEM=TFS -SYMBOLS="D:\...\bin" -SOURCE="D:\...\"
--------------------------------------------------------------------------------
ssindex.cmd [STATUS] : Server ini file: C:\Program Files (x86)\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srcsrv\srcsrv.ini
ssindex.cmd [STATUS] : Source root    : D:\...
ssindex.cmd [STATUS] : Symbols root   : D:\...\bin
ssindex.cmd [STATUS] : Control system : TFS
ssindex.cmd [STATUS] : TFS program name: tf.exe
ssindex.cmd [STATUS] : TFS Label      : <N/A>
ssindex.cmd [STATUS] : Old path root  : <N/A>
ssindex.cmd [STATUS] : New path root  : <N/A>
--------------------------------------------------------------------------------

ssindex.cmd [STATUS] : Running... this will take some time...
ssindex.cmd [STATUS] : Server name not returned by tf.exe info for D:\...\.Skipping all files in the working folder.

예전에도 "Server name not returned by tf.exe" 오류를 겪은 적이 있었는데요.

소스 서버 구성, 그 외의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603

위의 경우에는 ActivePerl 설치 과정 중에 PATH가 잘못 잡혀서 발생했던 것에 반해, 이번에는 모든 경로가 정상적으로 잡혀있는데도 그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휴~~~ 한숨 먼저 짓고. 배워본 적도 없는 Perl 소스 코드를 이렇게 해서 또 뒤집어 보는 군요. ^^;

"C:\Program Files (x86)\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srcsrv" 폴더에 있는 "tfs.pm"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다음과 같은 코드를 찾아냈습니다.

$hProc = ExecTFSCmd($self, $SourceRoot, "workfold");

while (<$hProc>)
{

    chomp;
    if (m/Server\s+:\s+(.*)/i)
    {
        $PreferredServer = $1;
    }
}

close($hProc);

# Confirm the results.

if ( defined $PreferredServer )
{
    $Server = $PreferredServer;
}

if ( ! defined $Server )
{
    ::status_message("Server name not returned by $$self{'TFS_CMD'} info for $SourceRoot.".
                        "Skipping all files in the working folder.");
    return;
}

while 문 사이에다가 "print $_;" 코드를 넣어서 살펴보니, 정상적으로 "tf.exe workfold"가 실행되었다는 것과 그 콘솔 출력 내용이 올바르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PreferredServer 변수에는 아무런 값이 안 들어오는 것인지...? ^^;

가만히 살펴보다가 음... "m/Server:\s+(.*)/i" 정규 표현식 잘못임을 알게되었습니다. 실제 tf.exe workfold의 출력문은 다음과 같은데,

D:\...>tf workfold
===============================================================================
Workspace : MYPC (TESTDOMAIN\MyUser)
Collection: http://mypc:8080/tfs/defaultcollection
 $/TestSolution: D:\...

아하~~~ TFS 2010부터 Collection이 지원되면서 예전 "Server :" 자리에 "Collection:"이 대체하고 있었기 때문에 정규표현식에서 못 걸러낸 것입니다. (애초부터, 그냥 웹 서비스를 호출했으면 좋았지 않았을까요?)

그래서, 결국 tfs.pm에 들어있는 Perl 코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해 주면 TFS 2010에서도 정상적으로 소스 코드 인덱싱이 됩니다.

[TFS 2008 용 tfs.pm 파일 내용]
while (<$hProc>)
{
    chomp;
    if (m/Server\s+:\s+(.*)/i)
    {
        $PreferredServer = $1;
    }
}

==>

[TFS 2010 용 tfs.pm 파일 내용]
while (<$hProc>)
{
    chomp;
    if (m/Collection:\s+(.*)/i)
    {
        $PreferredServer = $1;
    }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4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4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5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8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