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101. SharePoint 2010 - Form Design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54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harePoint 2010 - Form Design

우선, 지난번에 iPad를 위한 게시판 만들기를 해보았죠.

SharePoint 2010 - iPad 친화적인 게시판 만들기 (사용자 지정 목록)
; https://www.sysnet.pe.kr/2/0/982

해당 게시판에서 새로운 게시물을 생성하기 위한 입력 화면은 다음과 같이 제공됩니다.

how_to_design_user_defined_input_form_1.png

재미있게도, 위의 입력 폼을 관리자 마음대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InfoPath" 오피스 제품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방법은 의외로 무척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목록" 탭에서 "양식 사용자 지정" 메뉴를 선택해 주고,

how_to_design_user_defined_input_form_2.png

그럼, InfoPath가 실행되면서 입력 폼 디자인 모드로 나옵니다.

how_to_design_user_defined_input_form_3.png

오~~~ 이제 원하는 대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여기서는 테스트가 목적이니, 아래와 같이 링크를 넣고, 내용 입력 부분을 키워 보는 정도로만 바꿨습니다.

how_to_design_user_defined_input_form_4.png

변경이 완료되었으면, 입력 폼을 SharePoint 2010 서버에 게시를 해야 하는데 InfoPath 제목 표시줄에 있는 "Quick Publish (Control + Shift + Q)"를 누르면 됩니다.

how_to_design_user_defined_input_form_5.png

다음은, 이렇게 디자인 된 입력 폼을 아이패드에서 본 것입니다. ^^

how_to_design_user_defined_input_form_6.png




이와 같이 InfoPath 2010을 통해 폼을 다시 디자인하는 기능에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Width/Height가 고정된다는 점입니다. 더욱 아쉬운 점은,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못 찾겠습니다. (아시는 분 ^^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변화가 하나 있습니다. 입력 폼을 수정하기 전에는 "첨부 파일" 입력이 리본의 버튼으로 가능했는데, InfoPath로 폼 디자인을 한 후에는 아예 입력 폼 자체로 내려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변화 하나!
iPad용 게시판을 만들 때 주의할 것이 있는데요. 실제로 iPad에서 (제목 말고) 내용을 입력하면 잠시 후에, 내용이 사라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동일한 폼을 InfoPath로 편집한 후에는 그런 현상이 사라집니다. 아무래도 버그라고 볼 수 있겠지요. 이것이 수정되기 전까지는 InfoPath로의 입력 폼 편집은 iPad용 게시판에는 필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신 Width/Height는 고정되고!)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8/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7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1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7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7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3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6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6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9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5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8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3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3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5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5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2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9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6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1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