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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유형: 329. ATL 메서드 추가 마법사 창에서 8ce0000b 오류 발생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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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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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L 메서드 추가 마법사 창에서 8ce0000b 오류 발생

ATL 프로젝트의 Class View에서 "Add Method Wizard"를 실행한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Line: 491
Char: 4
Error: Could not complete the operation due to error 8ce0000b.
Code: 0
URL: file:///C:/Program%20Files%20(x86)/Microsoft%20Visual%20Studio%2014.0/VC/VCWizards/CodeWiz/ATL/Method/HTML/1033/default.htm

검색해 보면 다음의 글이 나오는데요.

ATL Code Wizard: Add Method failes due to Script Error 
; https://connect.microsoft.com/VisualStudio/feedback/details/1056839/atl-code-wizard-add-method-failes-due-to-script-error

이슈를 제기한 Incubbus씨가 적절한 workaround를 직접 덧글에 달아두었습니다. ^^

방법은, 다음의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notepad.exe등을 통해 편집하는데,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VCWizards\CodeWiz\ATL\Method\HTML\1033\default.htm

491라인의 코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해 주는 것입니다.

var aryClasses = new Array();
if (GetInterfaceClass(oProject.CodeModel, oInterface.Name, oInterface.FullName, aryClasses, false))
{
    var oClass = aryClasses[0];
    if (strInterfaceType == "dispinterface")
    {
        if (oClass.IsDerivedFrom("COleControl"))
        {
            bMFC = true;
            bCOleControl = true;
        }
        else if (oClass.IsDerivedFrom("CCmdTarget"))
        {
            bMFC = true;
        }
    }
/*
    if (oClass.IsDerivedFrom("COleControl") && strInterfaceType == "dispinterface")
    {
        bMFC = true;
        bCOleControl = true;
    }   
    else if (oClass.IsDerivedFrom("CCmdTarget") && strInterfaceType == "dispinterface")
        bMFC = true;
*/
}

타당한 변경입니다. 사실 이제는 거의 "dispinterface"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 조건을 먼저 검사함으로써 oClass.IsDerivedFrom 호출시 8ce0000b 에러가 발생하는 것을 우회하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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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0/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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