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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환경 구성: 315. VHD 파일의 최소 크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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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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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파일

VHD 파일의 최소 크기

첨부 파일은 아래의 링크에서 가져온 Microsoft VDS에 대한 문서입니다. ^^

Virtual Disk Service (VDS) Protocol - MSDN - Microsoft
; https://learn.microsoft.com/en-us/openspecs/windows_protocols/ms-vds/90977af2-515e-4fbd-809c-fdb280ab48db




CreateVirtualDisk API를 이용해,

CreateVirtualDisk function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virtdisk/nf-virtdisk-createvirtualdisk

VHD 파일을 생성할 때 7번째 인자로 전달되는 CREATE_VIRTUAL_DISK_PARAMETERS의 MaximumSize에 3MB 미만을 지정하는 경우 반환 값이 87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CreateVirtualDisk 문서에서도 다음과 같이 해당 오류의 원인 중 하나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The MaximumSize member of the Parameters parameter is less than 3 MB.

기본적으로 MBR 파티션인 경우 3MB를 최소 크기로 지정해야 합니다. 그런데, GPT로 디스크를 초기화해야 한다면 사정이 달라집니다. Disk Management에서 MBR로 된 VHD를 GPT로 변경하려고 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거나,

The specified disk is not convertible because the size is less than the minimum size required for GPT disks.

IVdsPack::AddDisk를 이용해 VDS_PARTITION_STYLE::VDS_PST_GPT로 지정하는 경우 VDS_E_DISK_NOT_CONVERTIBLE_SIZE 예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0x80042925 - VDS_E_DISK_NOT_CONVERTIBLE_SIZE
// The specified disk is not convertible because the size is less than the minimum size required for GPT disks.

왜냐하면, GPT는 최소 크기를 128MB로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Virtual Disk Service (VDS) Protocol - MSDN - Microsoft"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Windows 7, Windows Server 2008 R2, Windows 8, Windows Server 2012, Windows 8.1, Windows Server 2012 R2, Windows 10, and Windows Server 2016 require that the disk have a minimum size of 128 MB in order for the disk to be converted from the MBR disk partition formatting style to the GPT disk partition formatting sty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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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22/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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