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406. Xamarin 빌드 에러 XA5209, APT0000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01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Xamarin 빌드 에러 XA5209, APT0000

2대의 Visual Studio 2017에서 Xamarin 빌드를 하는데 한 대의 경우에만 유독 다음과 같은 빌드 오류가 발생합니다.

An error occurred trying to install required android components on Project 'MyFirstApp.Android'.
Project 'MyFirstApp.Android' requires the following components installed on your machine: 
Xamarin.Android.Support.v7.AppCompat
JavaLibraryReference: https://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_m2repository_r29.zip-m2repository/com/android/support/appcompat-v7/23.3.0/appcompat-v7-23.3.0.aar-23.3.0.0
AndroidResources: https://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_m2repository_r29.zip-m2repository/com/android/support/appcompat-v7/23.3.0/appcompat-v7-23.3.0.aar-23.3.0.0
Xamarin.Android.Support.Design
JavaLibraryReference: https://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_m2repository_r29.zip-m2repository/com/android/support/design/23.3.0/design-23.3.0.aar-23.3.0.0
AndroidResources: https://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_m2repository_r29.zip-m2repository/com/android/support/design/23.3.0/design-23.3.0.aar-23.3.0.0
Xamarin.Android.Support.v7.MediaRouter
JavaLibraryReference: https://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_m2repository_r29.zip-m2repository/com/android/support/mediarouter-v7/23.3.0/mediarouter-v7-23.3.0.aar-23.3.0.0
JavaLibraryReference: https://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_m2repository_r29.zip-m2repository/com/android/support/mediarouter-v7/23.3.0/mediarouter-v7-23.3.0.aar-23.3.0.0
AndroidResources: https://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_m2repository_r29.zip-m2repository/com/android/support/mediarouter-v7/23.3.0/mediarouter-v7-23.3.0.aar-23.3.0.0

Please double-click here to install it.

Intallation Errors: XA5209 Unzipping failed. Please download 'https://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_m2repository_r29.zip:m2repository/com/android/support/appcompat-v7/23.3.0/appcompat-v7-23.3.0.aar' and extract it to the 'C:\Users\kevin\AppData\Local\Xamarin\Xamarin.Android.Support.v7.AppCompat\23.3.0.0\embedded' directory
XA5209 Reason: The process cannot access the file 'C:\Users\kevin\AppData\Local\Xamarin\Xamarin.Android.Support.v7.AppCompat\23.3.0.0\embedded\res\drawable-mdpi-v4' because it is being used by another process.
XA5207 Please install package: 'Xamarin.Android.Support.v7.AppCompat' available in SDK installer. Java library file 'C:\Program Files (x86)\Android\android-sdk\extras\android\classes.jar' doesn't exist.
XA5207 Please install package: 'Xamarin.Android.Support.Design' available in SDK installer. Java library file 'C:\Program Files (x86)\Android\android-sdk\extras\android\classes.jar' doesn't exist.
XA5207 Please install package: 'Xamarin.Android.Support.v7.MediaRouter' available in SDK installer. Java library file 'C:\Program Files (x86)\Android\android-sdk\extras\android\classes.jar' doesn't exist.
XA5207 Please install package: 'Xamarin.Android.Support.v7.MediaRouter' available in SDK installer. Java library file 'C:\Program Files (x86)\Android\android-sdk\extras\android\libs/internal_impl-23.3.0.jar' doesn't exist.

오류 메시지를 자세히 보면,

Intallation Errors: XA5209 Unzipping failed. Please download 'https://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_m2repository_r29.zip:m2repository/com/android/support/appcompat-v7/23.3.0/appcompat-v7-23.3.0.aar' and extract it to the 'C:\Users\kevin\AppData\Local\Xamarin\Xamarin.Android.Support.v7.AppCompat\23.3.0.0\embedded' directory

"https://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ndroid_m2repository_r29.zip" 파일을 다운로드해 압축을 푼 후, 다시 그 폴더로부터 "/m2repository/com/android/support/appcompat-v7/23.3.0/appcompat-v7-23.3.0.aar"에 해당하는 파일의 (확장자를 .zip으로 변환하고) 압축을 "%LOCALAPPDATA%\Xamarin\Xamarin.Android.Support.v7.AppCompat\23.3.0.0\embedded" 폴더에 풀어 놓으면 됩니다. 이후, 남아 있는 항목들에 대해서도 유사하게 해결하면 되는데 매우 번거롭습니다. (아래에 이에 대한 우회 해결책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서 XA5209 관련 오류들은 해결했지만 여전히 다음과 같은 식의 빌드 오류가 발생합니다.

2>D:\temp\MyFirstApp\MyFirstApp\MyFirstApp.Android\obj\Debug\resourcecache\E722C8F606153F6E3A17720075336AE1\res\values\values.xml(4): error APT0000:  Attribute "drawerArrowStyle" has already been defined
2>D:\temp\MyFirstApp\MyFirstApp\MyFirstApp.Android\obj\Debug\resourcecache\E722C8F606153F6E3A17720075336AE1\res\values\values.xml(5): error APT0000:  Attribute "height" has already been defined
...[생략]...
2>D:\temp\MyFirstApp\MyFirstApp\MyFirstApp.Android\obj\Debug\resourcecache\E722C8F606153F6E3A17720075336AE1\res\values\values.xml(6): error APT0000:  Attribute "isLightTheme" has already been defined
2>D:\temp\MyFirstApp\MyFirstApp\MyFirstApp.Android\obj\Debug\resourcecache\E722C8F606153F6E3A17720075336AE1\res\values\values.xml(100): error APT0000:  Attribute "theme" has already been defined
2>D:\temp\MyFirstApp\MyFirstApp\MyFirstApp.Android\obj\Debug\resourcecache\E722C8F606153F6E3A17720075336AE1\res\values\values.xml(101): error APT0000:  Attribute "backgroundTint" has already been defined
2>D:\temp\MyFirstApp\MyFirstApp\MyFirstApp.Android\obj\Debug\resourcecache\E722C8F606153F6E3A17720075336AE1\res\values\values.xml(101): error APT0000:  Attribute "backgroundTintMode" has already been defined

검색해 보면 %LOCALAPPDATA%\Xamarin 폴더를 삭제하고 다시 빌드하라고 하는데... 별로 소용이 없었습니다.




제가 했던 해결책은, 그냥 빌드 잘 되는 Visual Studio 2017의 PC에 있는 "%LOCALAPPDATA%\Xamarin" 폴더의 내용을 모두 복사해 오는 것이었습니다. 이러면 일일이 XA5209 오류에 따른 .zip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고 values.xml의 APT0000 빌드 오류도 없어집니다. (만약 잘 운영되는 "%LOCALAPPDATA%\Xamarin" 폴더를 구할 수 없다면... values.xml의 APT0000 빌드 오류는 여러분들의 글 소재로 맡기겠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8/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8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5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2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5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9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7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