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오호~~~ Blazor가 이제 Preview 단계까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Blazor와 C#으로 풀스택 웹 개발하기
; https://www.popit.kr/blazor%EC%99%80-c%EC%9C%BC%EB%A1%9C-%ED%92%80%EC%8A%A4%ED%83%9D-%EC%9B%B9-%EA%B0%9C%EB%B0%9C%ED%95%98%EA%B8%B0/

Learn Blazor
; https://learn-blazor.com/getting-started/

위의 글에서 너무 잘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딱히 할 이야기가 없군요. ^^ 어쨌든 저도 개발 환경을 구성해봤습니다. 일단, .NET Core 2.1은 이미 설치되어 있고,

C:\>dotnet --list-sdks
1.0.4 [C:\Program Files (x86)\dotnet\sdk]
2.0.0 [C:\Program Files (x86)\dotnet\sdk]
2.1.300 [C:\Program Files (x86)\dotnet\sdk]

Visual Studio 2017은 당연히 설치되어 있으니 Blazor 언어 서비스 확장을 설치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ASP.NET Core Blazor Language Services
; https://marketplace.visualstudio.com/items?itemName=aspnet.blazor

이제부터 Visual Studio에서 생성하는 "ASP.NET Core Web Application"에서는 "Blazor"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냥 선택하고 무조건 F5 빌드해 실행해 보면 Blazor의 매력에 금방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나저나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업데이트 2018-10-16: Blazor 설치 후 Web Application 프로젝트들의 빌드 속도가 느려집니다.) 1분이 넘게 걸리는데 빠르게 UI를 변경하고 테스트하게 되는 Web Application의 성격상 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 그래도 혹시나 해서 검색했더니 다행히 우회 방법이 있습니다. csproj에 다음과 같이,

<Project Sdk="Microsoft.NET.Sdk.Web">

    <PropertyGroup>
        <TargetFramework>netstandard2.0</TargetFramework>
        <RunCommand>dotnet</RunCommand>
        <RunArguments>blazor serve</RunArguments>
        <LangVersion>7.3</LangVersion>
        <UseRazorBuildServer>false</UseRazorBuildServer>
    </Property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Blazor.Browser" Version="0.5.1" />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Blazor.Build" Version="0.5.1" />
        <DotNetCliTool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Blazor.Cli" Version="0.5.1" />
    </ItemGroup>

</Project>

UseRazorBuildServer 속성을 false로 하면 된다고 합니다.

Slow build time - 1m 16s to build sample Blazor app 
; https://github.com/aspnet/Blazor/issues/1019

음... 이젠 다시 개발할만한 환경이다 싶은 마음으로 바뀌었습니다. ^^

Web Assembly는 현재 Internet Explorer는 지원하지 않지만 Edge와 Chrome에서 동작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현실적으로 사용할만한 수준까지 되었으니 이 시점에서 한 번쯤 그 가능성을 점쳐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합니다.




그 외에 처음 개발 환경 구성하고 빌드했을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RemoteDevice,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
[System.Collections.Generic.KeyNotFoundException: key
   at Microsoft.VisualStudio.Utilities.PropertyCollection.GetProperty(Object key)
   at ExtentionViewShaderListener.ExtensionlessViewCreationListener.Microsoft.VisualStudio.Text.Editor.IWpfTextViewCreationListener.TextViewCreated(IWpfTextView textView)]
!+!+!+!+!+!+!+!+!+!+!+!+!+!+!+!+!+!+!+!+!+!+!+!+!+!+!+!+!+!+!+!+!+!+-
...[생략]...
========== Rebuild All: 1 succeeded, 0 failed, 0 skipped ==========

무시하고 다시 빌드하시면 됩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6/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8-10-04 12시56분
[정환] Blazor를 보니 브라우저 임베디드 스마트클라이언트가 생각나네요... 대단하네요.
[guest]
2022-04-15 09시28분
HACC (HTML5 ANSI Console Canvas) - Blazor WebAssembly component to enable console code to run in a browser
; https://github.com/Blazor-Console/HACC

기존 크롬 익스텐션을 블레이저 웹어셈블리로 이전하기
; https://blog.aliencube.org/ko/2022/07/08/lift-and-shift-existing-chrome-extension-to-blazor-wasm/

기존 크롬 익스텐션을 블레이저 웹어셈블리로 이전하기 #2
; https://blog.aliencube.org/ko/2022/07/20/lift-and-shift-existing-chrome-extension-to-blazor-wasm-2/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3정성태7/29/20182553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6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2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8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2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9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6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6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8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9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2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6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