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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로그 - Filter Manager failed to attach to volume '\Device\HarddiskVolume??' 0xC03A001C

다음과 같은 이벤트 로그가 발생했습니다.

Log Name:      System
Source:        Microsoft-Windows-FilterManager
Date:          2017-11-22 오전 9:51:40
Event ID:      3
Task Category: None
Level:         Error
Keywords:      
User:          SYSTEM
Computer:      testpc.testad.com
Description:
Filter Manager failed to attach to volume '\Device\HarddiskVolume13'.  This volume will be unavailable for filtering until a reboot.  The final status was 0xC03A001C.

그런데 HarddiskVolume 번호가 이상합니다. diskpart로 확인해 봐도,

C:\WINDOWS\system32>diskpart

Microsoft DiskPart version 10.0.14393.0

Copyright (C) 1999-2013 Microsoft Corporation.
On computer: TESTPC

DISKPART> list volume

  Volume ###  Ltr  Label        Fs     Type        Size     Status     Info
  ----------  ---  -----------  -----  ----------  -------  ---------  --------
  Volume 0         System Rese  NTFS   Partition    350 MB  Healthy    System
  Volume 1     C                NTFS   Partition    200 GB  Healthy    Boot
  Volume 2     F   New Volume   NTFS   Partition    730 GB  Healthy
  Volume 3     E   New Volume   NTFS   Partition   1863 GB  Healthy

13번에 해당하는 볼륨 번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검색해 보니, 답이 한 방에 나오는군요. ^^

FilterManager Event ID 3 During Backups
; https://www.mcbsys.com/blog/2012/12/filtermanager-event-id-3-during-backups/

원인은 Windows Backup 시에 생성되는 VHD 파일에 대해 Windows Search 서비스(SearchIndexer.exe)가 인덱싱 작업을 하려고 드는 과정에서 경고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FilterManager Event ID 3 During Backups" 글에도 나오지만, 해결 방법은 백업 전에 Search 서비스를 중지시키면 됩니다. 혹은 향후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이에 대한 핫픽스로 수정할 수도 있으니 당분간은 좀 거슬리더라도 무시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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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2/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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