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실행하던 ASP.NET Core (.NET Framework) 응용 프로그램을 명령행에서 실행하는 방법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ASP.NET Core (.NET Framework) 응용 프로그램을 F5 키로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iisexpress 위에서 호스팅이 됩니다. 그리고 이때의 명령행을 Process Explorer와 같은 도구로 이용해 보면 다음과 같은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C:\Program Files\IIS Express\iisexpress.exe"  /config:"D:\core_web_app\.vs\config\applicationhost.config" /site:"fullnet_mvc_core" /apppool:"Clr4IntegratedAppPool"

기본 디렉터리: C:\Program Files\IIS Express\

그럼, 명령행에서도 저렇게 실행하면 될까요? 실제로 해보면 웹 페이지 방문 시 "HTTP Error 502.5 - Process Failure" 오류가 발생하면서 웹 브라우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출력됩니다.

Common causes of this issue:

    The application process failed to start
    The application process started but then stopped
    The application process started but failed to listen on the configured port

Troubleshooting steps:

    Check the system event log for error messages
    Enable logging the application process' stdout messages
    Attach a debugger to the application process and inspect

이와 함께 이벤트 로그에는 다음의 항목이 남습니다.

Log Name:      Application
Source:        IIS Express AspNetCore Module
Date:          2017-12-08 오후 1:52:04
Event ID:      1000
Task Category: None
Level:         Error
Keywords:      Classic
User:          N/A
Computer:      TESTPC
Description:
Application 'MACHINE/WEBROOT/APPHOST/FULLNET_MVC_CORE' with physical root 'D:\core_web_app\fullnet_mvc_core\' failed to start process with commandline '%LAUNCHER_PATH% %LAUNCHER_ARGS%', ErrorCode = '0x80070002 : 0.

LAUNCHER_ARGS -argFile "%LOCALAPPDATA%\Temp\tmpD26f.tmp"
LAUNCHER_PATH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Common7\IDE\Extensions\Microsoft\Web Tools\ProjectSystem\VSIISExeLauncher.exe"

위의 내용인즉, iisexpress.exe는 단순히 중계 프로세스일 뿐 별도로 iisexpress의 자식 프로세스로 VSIISExeLauncher.exe를 다음과 같은 인자 구성으로 실행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Common7\IDE\Extensions\Microsoft\Web Tools\ProjectSystem\VSIISExeLauncher.exe" -argFile "%LOCALAPPDATA%\Temp\tmpD26f.tmp"


이때 전달된 "%LOCALAPPDATA%\Temp\tmpD26f.tmp" 파일의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tmpD26f.tmp 파일 내용

-p D:\core_web_app\fullnet_mvc_core\bin\Debug\net47\fullnet_mvc_core.exe
-pidFile %LOCALAPPDATA%\Temp\tmpD26E.tmp
-wd D:\core_web_app\fullnet_mvc_core
-a
-pipe 66c2131a-6df7-4835-a3cc-241eacba2f27
-pr fullnet_mvc_core
-owningPid 30008
-env ASPNETCORE_CONTENTROOT=D:\core_web_app\fullnet_mvc_core|ASPNETCORE_ENVIRONMENT=Development|COMPLUS_ForceENC=1|

그리고 다시 전달되는 -pidFile 파일은 그 안에 "pid:31564"와 같은 식의 Process ID를 포함합니다. 즉, VSIISExeLauncher.exe 역시 중계 프로세스일 뿐 사실상 ASP.NET Core를 호스팅하는 프로세스는 bin\Debug\net47\fullnet_mvc_core.exe인 것입니다.

따라서... 결과가 좀 허무하지만, 그냥 명령행에서 fullnet_mvc_core.exe라고 실행하면 잘 동작하는 것입니다. ^^

명령어: "D:\core_web_app\fullnet_mvc_core\bin\Debug\net47\fullnet_mvc_core.exe" 
기본 디렉터리: D:\core_web_app\fullnet_mvc_core\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8/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2783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79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8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6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9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6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6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0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7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0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5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9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5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4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2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7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5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7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9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2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3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1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