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이벤트 로그 - Time Provider NtpClient: No valid response has been received from domain controller

이벤트 로그에 다음과 같은 경고가 있습니다.

Log Name:      System
Source:        Microsoft-Windows-Time-Service
Date:          2017-12-02 오후 11:31:08
Event ID:      24
Task Category: None
Level:         Warning
Keywords:      
User:          LOCAL SERVICE
Computer:      TESTPC.TESTAD.com
Description:
Time Provider NtpClient: No valid response has been received from domain controller PDC1.TESTAD.com after 8 attempts to contact it. This domain controller will be discarded as a time source and NtpClient will attempt to discover a new domain controller from which to synchronize. The error was: The peer is unreachable. 

위의 메시지를 보면 Active Directory의 PDC1 도메인 컨트롤러로부터 시간 동기화를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정작 오류가 발생하는 PC에서 w32tm으로 시간 동기화를 하면 다음과 같이 잘 실행이 됩니다.

C:\WINDOWS\system32> w32tm /resync
Sending resync command to local computer
The command completed successfully.

C:\WINDOWS\system32> w32tm /query /status
Leap Indicator: 0(no warning)
Stratum: 5 (secondary reference - syncd by (S)NTP)
Precision: -6 (15.625ms per tick)
Root Delay: 0.4771762s
Root Dispersion: 7.9354356s
ReferenceId: 0x34A88A91 (source IP:  52.168.138.145)
Last Successful Sync Time: 2017-12-04 오전 10:04:33
Source: time.windows.com,0x9
Poll Interval: 6 (64s)

이것은 PDC1 도메인 컨트롤러로부터 시간 동기화는 실패했지만 2차 선택으로 time.windows.com을 통해 시간 동기화를 할 수 있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즉, 어쨌든 결과적으로 PDC1으로부터의 시간 동기화는 실패하고 있는 것입니다.

참고로, PDC1 도메인 컨트롤러로 시간 동기화 가능 여부를 다음과 같이 직접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C:\WINDOWS\system32> w32tm /stripchart /computer:PDC1.TESTAD.com /dataonly
Tracking PDC1.TESTAD.com [192.168.100.80:123].
The current time is 2017-12-08 오전 11:02:08.
11:02:08, error: 0x800705B4
11:02:11, error: 0x800705B4

0x800705B4 == This operation returned because the timeout period expired. 

이유는 간단합니다. PDC1 서버의 NtpServer가 동작하지 않도록 지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레지스트리 값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2Time\TimeProviders\NtpServer
키이름: Enabled
타입: DWORD 
값: 0

저 값을 1로 바꿔준 후 "Windows Time" 서비스를 재시작하면 이제 PDC1의 NtpServer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이후, 이벤트 경고가 발생한 PC에서 다시 PDC1에 시간 테스트를 하면 다음과 같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WINDOWS\system32> w32tm /stripchart /computer:PDC1.TESTAD.com /dataonly
Tracking PDC1.TESTAD.com [192.168.100.80:123].
The current time is 2017-12-08 오후 12:01:17.
12:01:17, +00.0638259s
12:01:19, +00.0776507s
12:01:21, +00.0777778s

물론 이벤트 로그에도 정상적으로 PDC1이 동기화 대상으로 선택되었음을 알리는 항목이 남습니다.

Log Name:      System
Source:        Microsoft-Windows-Time-Service
Date:          2017-12-08 오전 11:47:23
Event ID:      35
Task Category: None
Level:         Information
Keywords:      
User:          LOCAL SERVICE
Computer:      TESTPC.TESTAD.com
Description:
The time service is now synchronizing the system time with the time source PDC1.TESTAD.com (ntp.d|0.0.0.0:123->192.168.100.95:123).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8/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2783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79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7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5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1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9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7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5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6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39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7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19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4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8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5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4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1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6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5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7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8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0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3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7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0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