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707. OpenCV 응용 프로그램을 C#으로 구현 - OpenCvSharp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714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10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707. OpenCV 응용 프로그램을 C#으로 구현 - OpenCvSharp
; https://www.sysnet.pe.kr/2/0/11402

.NET Framework: 708. C# - OpenCvSharp을 이용한 동영상(avi, mp4, ...)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1403

.NET Framework: 709. C# - OpenCvSharp을 이용한 동영상(avi, mp4, ...) 처리 + Direct2D
; https://www.sysnet.pe.kr/2/0/11404

.NET Framework: 710. C# - OpenCvSharp을 이용한 Webcam 영상 처리 + Direct2D
; https://www.sysnet.pe.kr/2/0/11405

.NET Framework: 711. C# - OpenCvSharp의 Mat 데이터 조작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06

.NET Framework: 723. C# - OpenCvSharp 사용 시 C/C++을 이용한 속도 향상 (for 루프 연산)
; https://www.sysnet.pe.kr/2/0/11422

VC++: 123. 내가 만든 코드보다 OpenCV의 속도가 월등히 빠른 이유
; https://www.sysnet.pe.kr/2/0/11423

.NET Framework: 781. C# - OpenCvSharp 사용 시 포인터를 이용한 속도 향상
; https://www.sysnet.pe.kr/2/0/11567

개발 환경 구성: 447. Visual Studio Code에서 OpenCvSharp 개발 환경 구성
; https://www.sysnet.pe.kr/2/0/11971

Graphics: 38. C# - OpenCvSharp.VideoWriter에 BMP 파일을 1초씩 출력하는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2485




OpenCV 응용 프로그램을 C#으로 구현 - OpenCvSharp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 C#을 위한 OpenCVSharp 라이브러리가 github/Nuget을 통해 배포중이므로,

shimat/opencvsharp 
; https://github.com/shimat/opencvsharp

OpenCvSharp3-AnyCPU
; https://www.nuget.org/packages/OpenCvSharp3-AnyCPU/

Visual Studio에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참조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Install-Package OpenCvSharp3-AnyCPU -Version 3.3.1.20171117 

그 이후로는 C# 구문의 편리함을 누리며 코딩하시면 됩니다.

using OpenCvSharp;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Mat src = new Mat("lenna.png", ImreadModes.GrayScale); // ver 3 방식
        // Mat src = Cv2.ImRead("lenna.png", ImreadModes.GrayScale); // ver 2 방식
        Mat dst = new Mat();
        
        Cv2.Canny(src, dst, 50, 200);
        using (new Window("src image", src)) 
        using (new Window("dst image", dst)) 
        {
            Cv2.WaitKey();
        }
    }
}

Windows Forms로 작업하는 경우 OpenCvSharp.Window를 별도로 띄우지 않고 Form 내에 이미지 출력을 하고 싶을텐데요. 이를 위해,

[Cpp] Converting Image
; https://github.com/shimat/opencvsharp/wiki/%5BCpp%5D-Converting-Image

다음과 같이 Mat으로부터 Bitmap을 출력해 사용하면 됩니다.

Mat mat = new Mat("foobar.jpg", ImreadModes.Color);
Bitmap bitmap = OpenCvSharp.Extensions.BitmapConverter.ToBitmap(mat);

첨부 파일은 이미지를 gray scale로 로딩한 후 Canny 처리한 이미지를 각각의 PictureBox에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using OpenCvSharp;
using System;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WindowsFormsApp1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using (Mat src = new Mat("portal_start.png", ImreadModes.GrayScale))
            using (Mat dst = src.Canny(50, 200))
            {
                this.pictureBox1.Image = OpenCvSharp.Extensions.BitmapConverter.ToBitmap(src);
                this.pictureBox2.Image = OpenCvSharp.Extensions.BitmapConverter.ToBitmap(dst);
            }
        }
    }
}

그래서 이렇게 실행됩니다. ^^

opencv_sharp_1_1.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3/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7-03 05시24분
[MJLee]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 + open CV를 공부를 막 시작한 사람입니다. VS code에 openCV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요, NuGet Package Manager Extension을 설치했습니다. NuGet Package Manager : Add Package 로 OpenCvSharp-AnyCPU (>= 2.4.10.20170306) 추가하니 "Success! Wrote OpenCvSharp-AnyCPU@2.4.10.20170306 to d:\CVCODE\HelloVSCode\HelloVSCode.csproj. Run dotnet restore to update your project." 라고 팝업창이 뜹니다.
PS D:\CVCODE\HelloVSCode> dotnet restore 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와서 설치를 못 하고 있는데, 도움 주실 수 있으신지요? 감사합니다.
D:\CVCODE\HelloVSCode\HelloVSCode.csproj : error NU1100: '.NETCoreApp,Version=v2.2'에 대해 'OpenCvSharp-AnyCPU (>= 2.4.10.20170306)'을(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285.04 ms에서 D:\CVCODE\HelloVSCode\HelloVSCode.csproj에 대한 복원에 실패했습니다.
[guest]
2019-07-03 10시32분
다음의 글을 참고하세요.

Visual Studio Code에서 OpenCvSharp 개발 환경 구성
; http://www.sysnet.pe.kr/2/0/11971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2783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79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7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5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1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9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7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5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6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0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7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19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4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8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5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4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1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6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5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7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8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1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3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7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0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