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3개 있습니다.) GeoGebra 기하 (3) - 평행선 지오지브라 수학 앱을 이용해,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 https://www.sysnet.pe.kr/2/0/11568 실습한 지난 글을 이해했다면, GeoGebra 기하 (1) - 수직 이등분선 ; https://www.sysnet.pe.kr/2/0/11569 평행선을 긋는 것은 이미 배운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왜냐하면, 평행선은 기존 선과 "수직"의 "수직"을 이루는 선을 그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즉, 위의 글에 따라 수직 이등분선을 긋고, 그 선을 다시 수직 이등분선을 내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다음의 상황에 따라 선분 AB에 평행이고 점 C를 지나야 하는 평행선을 그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역시 이에 대해서도 지난 글에서 이미 다뤘습니다. GeoGebra 기하 (2) - 임의의 선분과 특정 점을 지나는 수직선 ; https://www.sysnet.pe.kr/2/0/11570 즉, 위의 글에 따라 특정 점을 지나는 수직선을 긋고 다시 그것의 수직선을 긋기만 하면 됩니다. 나아가서 GeoGebra 앱에서는 이것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데 바로 "Construct"의 "Parallel Line" 도구입니다. 그래서 다음 화면과 같이 "Parallel Line" 도구를 선택 후 선분 AB를 마우스로 클릭하고 점 C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자, 그래서 오늘도 새로운 도구 한 개를 배웠습니다. ^^ Basic Tools Move Point Segment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Edit Show / Hide Label Show / Hide Object Construct Midpoint or Center Perpendicular Line Perpendicular Bisector * Parallel Line Measure Angle Lines Segment Circles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Math: 27. GeoGebra 기하 (4) - 선분을 n 배 늘이는 방법[이전 글] .NET Framework: 783. C# 컴파일러가 허용하지 않는 (유효한) 코드를 컴파일해 테스트하는 방법 [연관 글] 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Math: 27. GeoGebra 기하 (4) - 선분을 n 배 늘이는 방법Math: 28. GeoGebra 기하 (5) - 선분을 n 등분하는 방법Math: 29. GeoGebra 기하 (6) - 대수의 4칙 연산Math: 30. GeoGebra 기하 (7) - 각의 이등분Math: 31. GeoGebra 기하 (8) - 호(Arc)의 이등분Math: 32.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Math: 33. GeoGebra 기하 (10) - 직각의 3등분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 [최초 등록일: 7/2/2018] [최종 수정일: 7/2/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0정성태10/2/201822044.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11709정성태9/30/201820338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11708정성태9/30/201822476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111707정성태9/30/201823847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11706정성태9/29/201820024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11705정성태9/29/201820850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11704정성태9/29/201824883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111703정성태9/27/201819641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11702정성태9/26/201816864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11701정성태9/26/201822603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111700정성태9/21/201820682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11699정성태9/21/201819145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11698정성태9/21/201820366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11697정성태9/20/201819290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11696정성태9/19/201820212.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111695정성태9/19/201825350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11694정성태9/17/201819592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11693정성태9/16/201822765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11692정성태9/13/201823071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11691정성태9/13/201820017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11690정성태9/13/201822986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111689정성태9/13/201822268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11688정성태9/11/201817631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11687정성태9/11/201819484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111686정성태9/8/201818543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111685정성태9/6/201818497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