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3개 있습니다.) GeoGebra 기하 (3) - 평행선 지오지브라 수학 앱을 이용해,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 https://www.sysnet.pe.kr/2/0/11568 실습한 지난 글을 이해했다면, GeoGebra 기하 (1) - 수직 이등분선 ; https://www.sysnet.pe.kr/2/0/11569 평행선을 긋는 것은 이미 배운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왜냐하면, 평행선은 기존 선과 "수직"의 "수직"을 이루는 선을 그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즉, 위의 글에 따라 수직 이등분선을 긋고, 그 선을 다시 수직 이등분선을 내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다음의 상황에 따라 선분 AB에 평행이고 점 C를 지나야 하는 평행선을 그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역시 이에 대해서도 지난 글에서 이미 다뤘습니다. GeoGebra 기하 (2) - 임의의 선분과 특정 점을 지나는 수직선 ; https://www.sysnet.pe.kr/2/0/11570 즉, 위의 글에 따라 특정 점을 지나는 수직선을 긋고 다시 그것의 수직선을 긋기만 하면 됩니다. 나아가서 GeoGebra 앱에서는 이것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데 바로 "Construct"의 "Parallel Line" 도구입니다. 그래서 다음 화면과 같이 "Parallel Line" 도구를 선택 후 선분 AB를 마우스로 클릭하고 점 C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자, 그래서 오늘도 새로운 도구 한 개를 배웠습니다. ^^ Basic Tools Move Point Segment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Edit Show / Hide Label Show / Hide Object Construct Midpoint or Center Perpendicular Line Perpendicular Bisector * Parallel Line Measure Angle Lines Segment Circles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Math: 27. GeoGebra 기하 (4) - 선분을 n 배 늘이는 방법[이전 글] .NET Framework: 783. C# 컴파일러가 허용하지 않는 (유효한) 코드를 컴파일해 테스트하는 방법 [연관 글] 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Math: 27. GeoGebra 기하 (4) - 선분을 n 배 늘이는 방법Math: 28. GeoGebra 기하 (5) - 선분을 n 등분하는 방법Math: 29. GeoGebra 기하 (6) - 대수의 4칙 연산Math: 30. GeoGebra 기하 (7) - 각의 이등분Math: 31. GeoGebra 기하 (8) - 호(Arc)의 이등분Math: 32.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Math: 33. GeoGebra 기하 (10) - 직각의 3등분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 [최초 등록일: 7/2/2018] [최종 수정일: 7/2/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907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311656정성태8/16/201815684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111655정성태8/16/201817949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111654정성태8/15/201819206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111653정성태8/14/201820047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111652정성태8/14/201817470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111651정성태8/14/201822605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311650정성태8/14/20181700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111649정성태8/12/201819331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111648정성태8/12/20182075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311647정성태8/8/20182088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11646정성태8/8/20181691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11645정성태8/8/20181912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2203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1633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046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598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214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1973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812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252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2992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186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59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51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8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