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3개 있습니다.) GeoGebra 기하 (3) - 평행선 지오지브라 수학 앱을 이용해,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 https://www.sysnet.pe.kr/2/0/11568 실습한 지난 글을 이해했다면, GeoGebra 기하 (1) - 수직 이등분선 ; https://www.sysnet.pe.kr/2/0/11569 평행선을 긋는 것은 이미 배운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왜냐하면, 평행선은 기존 선과 "수직"의 "수직"을 이루는 선을 그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즉, 위의 글에 따라 수직 이등분선을 긋고, 그 선을 다시 수직 이등분선을 내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다음의 상황에 따라 선분 AB에 평행이고 점 C를 지나야 하는 평행선을 그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역시 이에 대해서도 지난 글에서 이미 다뤘습니다. GeoGebra 기하 (2) - 임의의 선분과 특정 점을 지나는 수직선 ; https://www.sysnet.pe.kr/2/0/11570 즉, 위의 글에 따라 특정 점을 지나는 수직선을 긋고 다시 그것의 수직선을 긋기만 하면 됩니다. 나아가서 GeoGebra 앱에서는 이것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데 바로 "Construct"의 "Parallel Line" 도구입니다. 그래서 다음 화면과 같이 "Parallel Line" 도구를 선택 후 선분 AB를 마우스로 클릭하고 점 C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자, 그래서 오늘도 새로운 도구 한 개를 배웠습니다. ^^ Basic Tools Move Point Segment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Edit Show / Hide Label Show / Hide Object Construct Midpoint or Center Perpendicular Line Perpendicular Bisector * Parallel Line Measure Angle Lines Segment Circles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Math: 27. GeoGebra 기하 (4) - 선분을 n 배 늘이는 방법[이전 글] .NET Framework: 783. C# 컴파일러가 허용하지 않는 (유효한) 코드를 컴파일해 테스트하는 방법 [연관 글] 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Math: 27. GeoGebra 기하 (4) - 선분을 n 배 늘이는 방법Math: 28. GeoGebra 기하 (5) - 선분을 n 등분하는 방법Math: 29. GeoGebra 기하 (6) - 대수의 4칙 연산Math: 30. GeoGebra 기하 (7) - 각의 이등분Math: 31. GeoGebra 기하 (8) - 호(Arc)의 이등분Math: 32.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Math: 33. GeoGebra 기하 (10) - 직각의 3등분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 [최초 등록일: 7/2/2018] [최종 수정일: 7/2/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278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79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498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76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2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1999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38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56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196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0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57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0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5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49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55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4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2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07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25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57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79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1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023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488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521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