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GeoGebra 기하 (10) - 직각의 3등분 지오지브라 수학 앱을 이용해,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 https://www.sysnet.pe.kr/2/0/11568 90도 직각을 3등분 하는 작도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번 내용은 단순히 다음의 2가지 글을 합한 것에 불과합니다. GeoGebra 기하 (7) - 각의 이등분 ; https://www.sysnet.pe.kr/2/0/11577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 ; https://www.sysnet.pe.kr/2/0/11579 왜냐하면, 90도를 3등분 한 각은 30도인데, 그 30도의 2배인 60도를 정삼각형을 작도함으로써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임의의 선분에 Perpendicular Line 도구를 이용해 직각을 작도해 보겠습니다. 그다음, "Regular Polygon"을 이용해 정삼각형을 선분 CB 위에 임의의 크기로 그려줍니다. 보는 바와 같이 각 FCE는 30도, 각 ECB는 60도가 되었습니다. 3등분을 위해 각 ECB를 마저 30도로 나누기 위해 Angle Bisector 도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끝났군요. 각 FCE == 각 ECG == 각 GCB == 30도가 되었으므로 직각에 대한 3등분이 완료되었습니다. 호기심 삼아 Measure의 Angle 도구로 확인도 한 번 해보고.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작도를 담은 ggb 파일입니다.) Basic Tools Move Point Segment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Edit Show / Hide Label Show / Hide Object Construct Midpoint or Center Perpendicular Line Perpendicular Bisector Parallel Line Angle Bisector Measure Angle Distance or Length Lines Segment Segment with Given Length Ray Circles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Compass Circumcircular Arc Polygons Regular Polygon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이전 글] Math: 32.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 [연관 글] 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 [최초 등록일: 7/4/2018] [최종 수정일: 7/4/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217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1595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1785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1370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1317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1419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043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1315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1778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1804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1865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14156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1315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061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063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1266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128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088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1206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1395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12181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1823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12283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11593정성태7/8/201811360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111591정성태7/7/201811368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111590정성태7/7/201810878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