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GeoGebra 기하 (10) - 직각의 3등분 지오지브라 수학 앱을 이용해,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 https://www.sysnet.pe.kr/2/0/11568 90도 직각을 3등분 하는 작도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번 내용은 단순히 다음의 2가지 글을 합한 것에 불과합니다. GeoGebra 기하 (7) - 각의 이등분 ; https://www.sysnet.pe.kr/2/0/11577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 ; https://www.sysnet.pe.kr/2/0/11579 왜냐하면, 90도를 3등분 한 각은 30도인데, 그 30도의 2배인 60도를 정삼각형을 작도함으로써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임의의 선분에 Perpendicular Line 도구를 이용해 직각을 작도해 보겠습니다. 그다음, "Regular Polygon"을 이용해 정삼각형을 선분 CB 위에 임의의 크기로 그려줍니다. 보는 바와 같이 각 FCE는 30도, 각 ECB는 60도가 되었습니다. 3등분을 위해 각 ECB를 마저 30도로 나누기 위해 Angle Bisector 도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끝났군요. 각 FCE == 각 ECG == 각 GCB == 30도가 되었으므로 직각에 대한 3등분이 완료되었습니다. 호기심 삼아 Measure의 Angle 도구로 확인도 한 번 해보고.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작도를 담은 ggb 파일입니다.) Basic Tools Move Point Segment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Edit Show / Hide Label Show / Hide Object Construct Midpoint or Center Perpendicular Line Perpendicular Bisector Parallel Line Angle Bisector Measure Angle Distance or Length Lines Segment Segment with Given Length Ray Circles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Compass Circumcircular Arc Polygons Regular Polygon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이전 글] Math: 32.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 [연관 글] 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 [최초 등록일: 7/4/2018] [최종 수정일: 7/4/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591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11785정성태11/21/201820939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11784정성태11/18/201820196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111783정성태11/18/201818310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11782정성태11/18/201817431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11781정성태11/17/201820808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111780정성태11/17/201821816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11779정성태11/17/201822704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11778정성태11/14/201820037.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11777정성태11/13/201820507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11776정성태11/13/201818524.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11775정성태11/13/201820347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111774정성태11/8/201818758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111773정성태11/7/201818445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111772정성태11/6/201820388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111771정성태11/5/201819423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11770정성태11/5/201827775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111769정성태11/5/201818761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11768정성태11/2/201819227.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11767정성태11/1/201820148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111766정성태10/31/201822219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11765정성태10/26/201819132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11764정성태10/26/201824019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11763정성태10/25/201820990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11762정성태10/25/201821426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111761정성태10/25/201821358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