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 지오지브라 수학 앱을 이용해,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 https://www.sysnet.pe.kr/2/0/11568 이번엔 수심을 작도해 보겠습니다. "Polygon"을 선택 후 임의 크기로 삼각형을 그립니다. 수심은, 삼각형의 각 모서리에서 마주 보는 변을 직각으로 나누는 선을 작도하면 됩니다. 따라서 변의 선분에서 수직하는 선을 긋는 Perpendicular Line 도구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작도할 수 있습니다. 자칫 삼각형의 내접하는 원을 작도했던 때와 헷갈릴 수 있는데요,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 ; https://www.sysnet.pe.kr/2/0/11584 내접 원의 경우 변에 수직선을 긋는 것이 내심을 대상으로 했지만, 수심의 경우에는 삼각형의 모서리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작도를 담은 ggb 파일입니다.) Basic Tools Move Point Segment Polygon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Edit Show / Hide Label Show / Hide Object Construct Midpoint or Center Perpendicular Line Perpendicular Bisector Parallel Line Angle Bisector Measure Angle Distance or Length Lines Segment Segment with Given Length Ray Circles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Compass Circumcircular Arc Polygons Polygon Regular Polygon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이전 글] .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연관 글] 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최초 등록일: 7/7/2018] [최종 수정일: 7/7/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217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1595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1785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1370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1317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1419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043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1315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1778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1804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1865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1415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1315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061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063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1266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129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088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1207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1395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12183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18233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1228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11593정성태7/8/20181136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111591정성태7/7/201811369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111590정성태7/7/201810878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