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bzip2에 의존하는 패키지를 빌드하려고 하니 다음과 같은 식으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c:\temp\vcpkg> vcpkg install sfml
...[생략]...
-- Testing integrity of downloaded file...
CMake Error at scripts/cmake/vcpkg_download_distfile.cmake:56 (message):


  File does not have expected hash:

          File path: [ c:/temp/vcpkg/downloads/bzip2-1.0.6.tar.gz ]
      Expected hash: [ 00ace5438cfa0c577e5f578d8a808613187eff5217c35164ffe044fbafdfec9e98f4192c02a7d67e01e5a5ccced630583ad1003c37697219b0f147343a3fdd12 ]
        Actual hash: [ a9479bf44d186229ec02d4f91a712f9a196e27c6ad3d41eb086592fb326cf87c552376301db3d4244b29e2b3a6eb00549d6d04908819bea8cf9ee36754e6c1b5 ]

  The file may be corrupted.

Call Stack (most recent call first):
  scripts/cmake/vcpkg_download_distfile.cmake:96 (test_hash)
  ports/bzip2/portfile.cmake:4 (vcpkg_download_distfile)
  scripts/ports.cmake:72 (include)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Please ensure you're using the latest portfiles with `.\vcpkg update`, then
submit an issue at https://github.com/Microsoft/vcpkg/issues including:
  Package: bzip2:x86-windows
  Vcpkg version: 0.0.100-2017-12-15-76096c95f1d3cbb85779ccd78c30513eec32b517

Additionally, attach any relevant sections from the log files above.

그러니까, bzip2 빌드가 실패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bzip2에 대해 독자적으로 install 명령어를 내려도,

c:\temp\vcpkg> vcpkg install bzip2
The following packages will be built and installed:
    bzip2[core]:x86-windows
Starting package 1/1: bzip2:x86-windows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 CURRENT_INSTALLED_DIR=c:/temp/vcpkg/installed/x86-windows
-- DOWNLOADS=c:/temp/vcpkg/downloads
-- CURRENT_PACKAGES_DIR=c:/temp/vcpkg/packages/bzip2_x86-windows
-- CURRENT_BUILDTREES_DIR=c:/temp/vcpkg/buildtrees/bzip2
-- CURRENT_PORT_DIR=c:/temp/vcpkg/ports/bzip2/.
-- Using cached c:/temp/vcpkg/downloads/bzip2-1.0.6.tar.gz
-- Testing integrity of cached file...
CMake Error at scripts/cmake/vcpkg_download_distfile.cmake:56 (message):


  File does not have expected hash:

          File path: [ c:/temp/vcpkg/downloads/bzip2-1.0.6.tar.gz ]
      Expected hash: [ 00ace5438cfa0c577e5f578d8a808613187eff5217c35164ffe044fbafdfec9e98f4192c02a7d67e01e5a5ccced630583ad1003c37697219b0f147343a3fdd12 ]
        Actual hash: [ a9479bf44d186229ec02d4f91a712f9a196e27c6ad3d41eb086592fb326cf87c552376301db3d4244b29e2b3a6eb00549d6d04908819bea8cf9ee36754e6c1b5 ]

  Please delete the file and retry if this file should be downloaded again.

Call Stack (most recent call first):
  scripts/cmake/vcpkg_download_distfile.cmake:68 (test_hash)
  ports/bzip2/portfile.cmake:4 (vcpkg_download_distfile)
  scripts/ports.cmake:72 (include)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Please ensure you're using the latest portfiles with `.\vcpkg update`, then
submit an issue at https://github.com/Microsoft/vcpkg/issues including:
  Package: bzip2:x86-windows
  Vcpkg version: 0.0.100-2017-12-15-76096c95f1d3cbb85779ccd78c30513eec32b517

Additionally, attach any relevant sections from the log files above.

마찬가지의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다운로드한 bzip2-1.0.6.tar.gz의 내용을 보면 단순히 bzip2에 대한 소개를 담은 HTML 페이지가 나옵니다. 즉, 해당 파일의 다운로드 위치가 바뀐 것입니다. 검색해 보면 다음의 글이 나오는데,

can't build plplot due to bzip
; https://github.com/Microsoft/vcpkg/issues/4195

원래 있어야 할 "http://www.bzip.org/1.0.6/bzip2-1.0.6.tar.gz" 다운로드 링크를 bzip.org 측에서 더 이상 제공하고 있지 않는 것입니다. 새로 바뀐 다운로드 주소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다음의 패치가 있었다고 합니다.

Remove invalid URL to bzip.org site 
; https://github.com/Microsoft/vcpkg/commit/3d87ec6b9fbb07bd299367b6bc89c4a271567233

그러니까, "https://github.com/past-due/bzip2-mirror/releases/download/v1.0.6/bzip2-1.0.6.tar.gz" 경로로 바뀐 것입니다. 그래서 어쨌든 vcpkg를 업데이트했는데,

vcpkg 업데이트
; https://www.sysnet.pe.kr/2/0/11779

그래도 여전히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오류가 발생합니다. 문제는, 이미 다운로드했던 "c:/temp/vcpkg/downloads/bzip2-1.0.6.tar.gz" 파일의 캐시가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재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파일을 직접 삭제하고 다시 빌드 명령을 내리면 새로 바뀐 bzip2 다운로드 URL의 내용을 받아와 빌드에 반영하므로 정상적으로 패키지 빌드가 완료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7/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9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5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0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1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7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1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0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4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4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0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2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6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5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1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2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8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1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0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1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1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