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2019 - VSIX 설치 시 "The extension cannot be installed to this product due to prerequisites that cannot be resolved." 오류 발생

XmlCodeGenerator 도구를 Visual Studio 2019 Preview에 설치하는 데 다음과 같이 회색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vsix_prereq_vs2019preview_1.png

This extension cannot be installed to this product due to prerequisites that cannot be resolved.

반면, 로컬에 가지고 있던 vsix 파일을 직접 실행했더니 이번에는 아예 다음과 같은 오류 창이 뜹니다.

vsix_prereq_vs2019preview_2.png

Some modifications could not be applied successfully. For more information, click on the install log link at the bottom of the dialog.

XmlCodeGenerator
	This extension cannot be installed because the following references are missing: Microsoft.Net.ComponentGroup.TargetingPacks.Common

이때의 로그를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생략]...
2019-02-14 오전 12:30:38 - Beginning to install extension to Microsoft Visual Studio Enterprise 2019...
2019-02-14 오전 12:30:40 - Install Error : Microsoft.VisualStudio.ExtensionManager.MissingReferencesException: This extension cannot be installed because the following references are missing:
-Microsoft.Net.ComponentGroup.TargetingPacks.Common (Microsoft.Net.ComponentGroup.TargetingPacks.Common)
   at Microsoft.VisualStudio.ExtensionManager.EngineUtilities.EnsureNoMissingReferences(IEnumerable`1 missingRefs)
   at Microsoft.VisualStudio.ExtensionManager.PackageInstaller.PrepareEngineInstall(IDependencyGraph dGraph, IDependencyComparisonSeed seed, Component vsCompPkg, Boolean isProductComponent, Int32& totalInstallationSteps)
   at Microsoft.VisualStudio.ExtensionManager.ExtensionEngineImpl.PerformSetupEngineInstall(InstallableExtensionImpl extension, Boolean installPerMachine, Boolean isPackComponent, IDictionary`2 extensionsInstalledSoFar, List`1 extensionsUninstalledSoFar, IInstalledExtensionList modifiedInstalledExtensionsList, IProgress`1 progress, InstallFlags installFlags, AsyncOperation asyncOp, Version targetedVsVersion, IInstalledExtension& newExtension)
   at Microsoft.VisualStudio.ExtensionManager.ExtensionEngineImpl.InstallInternal(InstallableExtensionImpl extension, InstallFlags installFlags, IDictionary`2 extensionsInstalledSoFar, List`1 extensionsUninstalledSoFar, IInstalledExtensionList modifiedInstalledExtensionsList, AsyncOperation asyncOp, IProgress`1 progress, Version targetedVsVersion)
   at Microsoft.VisualStudio.ExtensionManager.ExtensionEngineImpl.BeginInstall(IInstallableExtension installableExtension, InstallFlags installFlags, AsyncOperation asyncOp, Version targetedVsVersion)
   at Microsoft.VisualStudio.ExtensionManager.ExtensionEngineImpl.InstallWorker(IInstallableExtension extension, InstallFlags installFlags, AsyncOperation asyncOp)

그러니까 결국, Microsoft.Net.ComponentGroup.TargetingPacks.Common 어셈블리에 대한 참조가 Visual Studio 2019 Preview 버전에서는 없다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해당 의존성은 source.extension.vsixmanifest 파일에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었는데,

<?xml version="1.0" encoding="utf-8"?>
<PackageManifest Version="2.0.0"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xmlns:d="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design/2011">
    ...[생략]...
    <Prerequisites>
        <Prerequisite Id="Microsoft.Net.ComponentGroup.TargetingPacks.Common" Version="[15.0.26208.0,16.0)" DisplayName=".NET Framework 4 ? 4.6 development tools" />
    </Prerequisites>
</PackageManifest>"]"

Version 설정에서 세부 버전에 대한 의존성을 없앴습니다.

<Prerequisites>
    <Prerequisite Id="Microsoft.Net.ComponentGroup.TargetingPacks.Common" Version="[15.0,)" DisplayName=".NET Framework 4 ? 4.6 development tools" />
</Prerequisite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14/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8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2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5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9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4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2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9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9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1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3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8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8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4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0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0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1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5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