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4개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CoreCLR 프로파일러 예제 빌드 방법 - 리눅스 환경

예전에 윈도우 환경에서 프로파일러 예제를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CoreCLR 프로파일러 예제 빌드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94

이번에는 리눅스(우분투) 환경으로 다뤄보겠습니다. ^^ 이를 위해 기본적으로 git, clang 구성 요소를 설치하고,

$sudo apt install git clang

CoreCLR 소스코드(헤더 파일)가 필요하기 때문에 dotnet/coreclr repo를 로컬에 다운로드합니다. (빌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dotnet/coreclr.git

이제 프로파일러 예제를 clone합니다.

Microsoft/clr-samples 
; https://github.com/Microsoft/clr-samples
; https://github.com/Microsoft/clr-samples/tree/master/ProfilingAPI/ReJITEnterLeaveHooks

$git clone http://github.com/Microsoft/clr-samples
$cd clr-samples/ProfilingAPI/ReJITEnterLeaveHooks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이 환경 변수 설정을 하고 build.sh 파일을 실행해 주면 끝!

$export CORECLR_PATH=~/coreclr
$export BuildOS=Linux
$export BuildArch=x64
$export BuildType=Debug
$export Output=CorProfiler.so

$./build.sh




빌드는 완료되었고 생성된 CorProfiler.so를 테스트해야죠. ^^ 이를 위해 CorProfiler.so를 로드하도록 다음과 같이 환경 설정을 하고,

$export CORECLR_PROFILER={cf0d821e-299b-5307-a3d8-b283c03916dd}
$export CORECLR_ENABLE_PROFILING=1
$export CORECLR_PROFILER_PATH=~/clr-samples/ProfilingAPI/ReJITEnterLeaveHooks/CorProfiler.so

(아무거나 예제 프로젝트를 만들어) 닷넷 프로세스를 실행합니다.

$dotnet webapp.dll

실행하자마자 Enter/Leave 로그가 무수히 많이 찍히는 것으로 CorProfiler.so 파일이 정상적으로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dotnet 프로세스의 id를 알면 다음과 같이 프로세스에 로드된 모듈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lsof (List Open Files)

$ lsof -p 20007 | grep Pro
lsof: WARNING: can't stat() fuse.gvfsd-fuse file system /run/user/121/gvfs
      Output information may be incomplete.
dotnet  20007 testusr  mem  REG  8,1   117536  405697 ~/clr-samples/ProfilingAPI/ReJITEnterLeaveHooks/CorProfiler.so
dotnet  20007 testusr   35r REG  8,1    17904 1989716 ~/coreapp/Microsoft.Extensions.FileProviders.Abstractions.dll
dotnet  20007 testusr   65r REG  8,1    31216 1989719 ~/coreapp/Microsoft.Extensions.FileProviders.Physical.dll
dotnet  20007 testusr  155r REG  8,1   151024 1989623 ~/coreapp/Microsoft.AspNetCore.DataProtection.dll
dotnet  20007 testusr  162r REG  8,1    23544 1989621 ~/coreapp/Microsoft.AspNetCore.DataProtection.Abstractions.dll
dotnet  20007 testusr  201r REG  8,1    17392 1989717 ~/coreapp/Microsoft.Extensions.FileProviders.Composite.dll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31/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3-26 12시13분
마이크로소프트의 CoreCLR 프로파일러 리눅스 예제를 Visual Studio F5 원격 디버깅하는 방법
; http://www.sysnet.pe.kr/2/0/11856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2정성태7/28/20182783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79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7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5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1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9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7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5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6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39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7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19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4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8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5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4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1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6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4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7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8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0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3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7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0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