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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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Framework: 480. C# - 배치 파일 실행하고 출력 결과를 얻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810

.NET Framework: 602. Process.Start의 cmd.exe에서 stdin만 redirect 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029

.NET Framework: 817. Process.Start로 실행한 콘솔 프로그램의 출력 결과를 얻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870

Linux: 24. Linux/C# - 실행 파일이 아닌 스크립트 형식의 명령어를 Process.Start로 실행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073

닷넷: 2292. C# - 자식 프로세스의 출력이 4,096보다 많은 경우 Process.WaitForExit 호출 시 hang 현상
; https://www.sysnet.pe.kr/2/0/13707

닷넷: 2314. C# - ProcessStartInfo 타입의 Arguments와 ArgumentList
; https://www.sysnet.pe.kr/2/0/13876




Linux/C# - 실행 파일이 아닌 스크립트 형식의 명령어를 Process.Start로 실행하는 방법

예를 들어, 리눅스에 .NET Core가 설치되면 하위 폴더에 "createdump"라는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예를 들어, pid == 19234 프로세스에 대해 풀 메모리 덤프를 뜨기 위해) 실행시키려면 다음과 같은 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 /usr/share/dotnet/shared/Microsoft.NETCore.App/2.2.7/createdump -u 19234

그런데, 보는 바와 같이 버전도 포함되고 depth도 있어서 일반적인 상황에서 쓰기에는 좀 그렇죠. ^^ 그래서 find 명령을 사용해 이런 부분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find /usr/share/dotnet -name createdump) -u 19234

당연히, 이것을 Process.Start로 실행할 수는 없습니다.

string cmd = "$(find /usr/share/dotnet -name createdump) -u 19234";
Process.Start(cmd);

/* 예외 발생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 (2): No such file or directory
   at System.Diagnostics.Process.StartCore(ProcessStartInfo startInfo)
   at System.Diagnostics.Process.Start()
   at System.Diagnostics.Process.Start(ProcessStartInfo startInfo)
   at temp.Program.Main(String[] args) in /home/tusr/temp/Program.cs:line 19
*/

이에 대한 해법은, bash 등의 shell을 경유해 실행시키는 것입니다. 단지, "명령"을 전달하는 경우 "-c" 옵션을 주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식으로 코딩하면 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IO;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cmd = "$(find /usr/share/dotnet -name createdump) " + Process.GetCurrentProcess().Id;
        ProcessStartInfo psi = new ProcessStartInfo();
        psi.UseShellExecute = false;
        psi.FileName = "bash";
        psi.Arguments = "-c \"" + cmd + "\"";

        try
        {
            Process child = Process.Start(psi);
            child.WaitForExit();
        }
        catch (Exception e)
        {
            Console.WriteLine(e.ToString());
        }
    }
}

참고로, 아래의 소스 코드가 더 나을 것입니다. ^^

Running shell (bash) commands in .NET Core C#
; https://loune.net/2017/06/running-shell-bash-commands-in-net-c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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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0/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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