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 The 'CascadePackage' package did not load correctly.

비주얼 스튜디오 2019를 (오늘 있었던 16.9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더니 이런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The 'CascadePackage' package did not load correctly.

The problem may have been caused by a configuration change or by the installation of another extension. You can get more information by examining the file '%APPDATA%\Microsoft\VisualStudio\16.0_c5e17422\ActivityLog.xml'.

Restarting Visual Studio could help resolve this issue.

Continue to show this error message?
---------------------------
Yes No
---------------------------


오류 메시지에 출력된 xml에는 다음과 같은 에러 항목의 로그가 있습니다.

Descripotion:

SetSite failed for package [CascadePackage]Source: '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 Description: The composition produced multiple composition errors, with 3 root causes. The root causes are provided below. Review the CompositionException.Errors property for more detailed information. 1) No exports were found that match the constraint:ContractName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mmands.IJoinCommandLineHandlerRequiredTypeIdentity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mmands.IJoinCommandLineHandler Resulting in: Cannot set import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JoinWorkspaceCommandHandler (ContractName="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mmands.IJoinCommandLineHandler")' on part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 Element: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JoinWorkspaceCommandHandler (ContractName="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mmands.IJoinCommandLineHandler") -->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 2) No exports were found that match the constraint:ContractName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mmands.IShareCommandLineHandlerRequiredTypeIdentity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mmands.IShareCommandLineHandler Resulting in: Cannot set import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ShareWorkspaceCommandHandler (ContractName="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mmands.IShareCommandLineHandler")' on part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 Element: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ShareWorkspaceCommandHandler (ContractName="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mmands.IShareCommandLineHandler") -->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 3) No exports were found that match the constraint:ContractName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ntracts.IVsCascadeClientServiceRequiredTypeIdentity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ntracts.IVsCascadeClientService Resulting in: Cannot set import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ClientService (ContractName="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ntracts.IVsCascadeClientService")' on part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 Element: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ClientService (ContractName="Microsoft.VisualStudio.Cascade.Contracts.IVsCascadeClientService") --> Microsoft.VisualStudio.Cascade.CascadePackage

GUID:

{D86E17D6-7FC7-47F4-9259-21748EDFF93B}


(아쉽군요, 위의 로그에는 특정 모듈명이 나오지 않으므로 직접적인 원인을 파악할 수는 없습니다.)

이 상태에서 "No"를 선택하면 이후로는 메시지가 보이지 않겠지만 어쩄든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이니 찜찜한 상태로 남게 됩니다. (아마도 이 오류는 비주얼 스튜디오를 업데이트 하기 전에도 발생했을 텐데 그때 "No"를 선택해서 그동안 잠잠하다가 업데이트로 인해 다시 발생하게 된 것이 아닌가... 짐작해봅니다. ^^;)

일단 검색해 보면 다음의 글이 나옵니다.

Error after upgrading to 16.2.1: The 'CascadePackage' package did not load correctly
;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error-after-upgrading-to-1621-the-cascadepackage-p/684132

This occurs when the "Live Share" extension is disabled. Re-enable the extension to work around the problem.

하지만 제 경우에는 "Live Share"가 enabled 상태였기 때문에 저건 해결책이 될 수 없었는데요, 그래도 힌트는 되었습니다. ^^ 즉, 위의 상황 자체가 "Disabled" 시킨 확장 도구로 인해 발생했다는 것이므로 저도 "Extensions" / "Manage Extensions" 메뉴로 들어가 제가 비활성화시킨 도구를 확인해 봤더니 "Open Command Line [Disabled]" 도구가 나왔습니다.

우연인지 알 수 없지만, xml에 있던 오류 메시지에 "IJoinCommandLineHandler"가 있었던 것으로 보아 이게 원인인 듯한데요, (활성화시키지는 않고) 그냥 삭제한 후 비주얼 스튜디오를 재시작했더니 더 이상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3/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4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2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8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