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중첩 가상화(Nested Virtualization) - The virtual machine could not be started because this platform does not support nested virtualization.

(2022-07-23 업데이트) 현재 윈도우 11의 버전이 10.0.22000.795이고, AMD CPU를 위한 중첩 가상화 기능이 구현됐습니다.




Hyper-V에서 호스팅 중인 VM 내에서 다시 가상화를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Hyper-V 내의 VM에서 다시 Hyper-V를 설치: Nested Virtualization
; https://www.sysnet.pe.kr/2/0/11218

아쉽게도 이게 AMD CPU에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AMD CPU가 장착된 머신에서 ExposeVirtualizationExtensions을 VM에 활성화 시키고 나면,

// VM 이름 testvm이라고 가정

Set-VMProcessor -VMNAME testvm -ExposeVirtualizationExtensions:$True 

해당 VM을 시작 시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An error occurred while attempting to start the selected virtual machine(s).

'testvm' failed to start.

'testvm' could not initialize.

The virtual machine could not be started because this platform does not support nested virtualization.

'testvm' failed to start. (Virtual machine ID B20F20E6-7F19-4796-BA40-D9FFE2D8FE29)

'testvm' failed to start worker process: Unspecified error (0x80004005). (Virtual machine ID B20F20E6-7F19-4796-BA40-D9FFE2D8FE29)

'testvm' could not initialize. (Virtual machine ID B20F20E6-7F19-4796-BA40-D9FFE2D8FE29)

The virtual machine could not be started because this platform does not support nested virtualization. Consider not exposing virtualization extensions to the virtual machine.

실제로 관련 문서에 "Intel-only"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Run Hyper-V in a Virtual Machine with Nested Virtualization
; https://docs.microsoft.com/en-us/virtualization/hyper-v-on-windows/user-guide/nested-virtualization

An Intel processor with VT-x and EPT technology -- nesting is currently Intel-only.

그리고 다행히, AMD의 지원이 preview 버전 단계로 작업 중인 19636 버전에서 구현되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참고로, 2021-03-28 기준의 Windows 10 20H2는 19042입니다.)

AMD Nested Virtualization Support
;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virtualization/amd-nested-virtualization-support/ba-p/1434841

Disable check for nested virtualization only working on Intel CPUs 
; https://github.com/GNS3/gns3-server/issues/1777

,.. AMD is now allowed on Windows 10 build 19640 or later. This will work in our next release, version 2.2.10.

해당 preview 버전이 언제 정식으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3/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3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8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