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VS.NET IDE: 158. C# - 디자인 타임(design-time)과 런타임(runtime)의 코드 실행 구분
; https://www.sysnet.pe.kr/2/0/12543

.NET Framework: 1065. Windows Forms - 속성 창의 디자인 설정 지원: 문자열 목록 내에서 항목을 선택하는 TypeConverter 제작
; https://www.sysnet.pe.kr/2/0/12663

오류 유형: 730. Windows Forms 디자이너 - The class Form1 can be designed, but is not the first class in the file.
; https://www.sysnet.pe.kr/2/0/12689




Windows Forms 디자이너 - The class Form1 can be designed, but is not the first class in the file.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군요,

C# Winform 작업을 하다가 처음 보는 오류를 접했습니다
; https://forum.dotnetdev.kr/t/c-winform/1219

그러니까, 갑자기 Form 디자인 화면이 다음과 같은 오류를 겪는 현상입니다.

winform_design_first_class_1.png

클래스 Form1은(는) 디자인 가능하지만 파일의 첫 번째 클래스가 아닙니다. Visual Studio에서 디자이너는 파일의 첫 번째 클래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파일에서 첫 번째 클래스가 되도록 해당 클래스 코드를 이동한 다음 디자이너를 다시 로드하십시오.

The class Form1 can be designed, but is not the first class in the file. Visual Studio requires that designers use the first class in the file. Move the class code so that it is the first class in the file and try loading the designer again.     
 
at System.ComponentModel.Design.Serialization.CodeDomDesignerLoader.EnsureDocument(IDesignerSerializationManager manager)
at System.ComponentModel.Design.Serialization.CodeDomDesignerLoader.PerformLoad(IDesignerSerializationManager manager)
at Microsoft.VisualStudio.Design.Serialization.CodeDom.VSCodeDomDesignerLoader.PerformLoad(IDesignerSerializationManager serializationManager)
--- End of stack trace from previous location where exception was thrown ---
at Microsoft.VisualStudio.Design.Serialization.CodeDom.VSCodeDomDesignerLoader.PerformLoad(IDesignerSerializationManager serializationManager)
at System.ComponentModel.Design.Serialization.BasicDesignerLoader.BeginLoad(IDesignerLoaderHost host)  

원인은 (사실 오류 메시지에서 잘 설명하고 있지만) 의외로 간단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의 Form 디자인 화면은 기본적으로 해당 cs 파일에 정의된 첫 번째 클래스를 디자인 대상으로 찾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식으로 또 다른 클래스를 Form 클래스 이전에 작성하면,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WindowsFormsApp1
{
    public class MyType
    {
        public int Age;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
}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것을 우회하려면 다음과 같이 위치를 옮기면 됩니다.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WindowsFormsApp1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

    public class MyType
    {
        public int Age;
    }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3-02-07 04시06분
[Metatron] 한참 막히다가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0정성태7/27/20182496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4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1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998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6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4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193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37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6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17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2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47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3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2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1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5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2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6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5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78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28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0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5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18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83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64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