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172. 비주얼 스튜디오 2022의 파이선 개발 환경 지원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624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비주얼 스튜디오 2022의 파이선 개발 환경 지원

예전 비주얼 스튜디오와는 달리,

파이썬(Python) 윈도우 개발환경
; https://www.sysnet.pe.kr/2/0/1343

근래 버전에서는 비주얼 스튜디오에 파이썬이 통합된 유형입니다. 실제로 구성 요소도 단순히 아래와 같이 "Tools" / "Get Tools and Features..." 메뉴를 선택해 뜨는 창에서 "Python development"와 그것의 우측 패널에 보이는 "Python 3 64-bit(3.9.7)" 항목을 함께 추가 설치하시면 됩니다.

vs_python_2.png

이후, 새 프로젝트에서 파이썬 콘솔을 선택하고,

vs_python_1.png

생성한 py 파일에서 적당한 파이썬 코드를 작성한 후 F5 (디버깅), Ctrl + F5 (디버그하지 않고 시작) 등으로 개발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이썬 내장에 대한 개발 정책이 아래의 글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Changes to How We Bundle Python in Visual Studio
; https://devblogs.microsoft.com/python/changes-to-how-we-bundle-python-in-visual-studio/

버전마다 다른 파이썬을 지원하는데요,

  • Visual Studio 2019: 파이썬 3.7 (위의 글에서는 3.7이라고 했지만, 3.9가 업데이트된 상태)
  • Visual Studio 2022: 파이썬 3.9

최근 파이썬 3.10이 나왔지만 아직 많은 패키지들이 지원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3.9로 개발하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위의 글을 통해서 알게 된 사실이 하나 있는데요, 파이썬의 정식 버전업은 1년마다 이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PSF(Python Software Foundation) 단체는 그에 대한 윈도우 설치 파일을 1.5년 후에나 내놓는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파이썬 3.9의 설치 파일은 2022년 3월 경에나 나올 거라고.

그런데, 이상하군요 분명히 아래의 사이트에서는 이미 파이썬 3.10.1에 대한 Windows installe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ython 3.10.1
; https://www.python.org/downloads/release/python-3101/

"python.org"는 PSF와 무관한 걸까요? ^^

비주얼 스튜디오의 파이썬에 대한 기본 정책은, "The most recent release of Visual Studio will support the most recent version of Python that has broad adoption."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의 비주얼 스튜디오 2022 버전은 파이썬 3.9를 지원하지만 어느 시점에는 3.10이나 3.11까지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 정책은 "최신의 비주얼 스튜디오"에만 해당하기 때문에 비주얼 스튜디오 2019 이전 환경에서는 파이썬 지원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2019는 3.9를 추가했다고.)

저렇게 되면 당연히 비주얼 스튜디오 2019 이전 환경에서는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파이썬 3.7 이하의 런타임에 보안 결함이 발견되어도 그것을 계속 사용하는 경우인데요, 이를 위해 비주얼 스튜디오가 취하는 행동은 해당 파이썬 설치 항목에 대해 "Out of Support"로 표기할 거라고.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9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5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9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1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7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1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9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3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3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0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1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5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5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2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8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1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9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8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1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