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24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112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인코딩 예제(encode_video.c) ; https://www.sysnet.pe.kr/2/0/12898 .NET Framework: 1134.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https://www.sysnet.pe.kr/2/0/12924 .NET Framework: 1135. C# - ffmpeg(FFmpeg.AutoGen)로 하드웨어 가속기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hw_decode.c) ; https://www.sysnet.pe.kr/2/0/12932 .NET Framework: 1136.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MP2 오디오 파일 디코딩 예제(decode_audio.c) ; https://www.sysnet.pe.kr/2/0/12933 .NET Framework: 1137. ffmpeg의 파일 해시 예제(ffhash.c)를 C#으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35 .NET Framework: 1138.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멀티미디어 파일의 메타데이터를 보여주는 예제(metadata.c) ; https://www.sysnet.pe.kr/2/0/12936 .NET Framework: 113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오디오(mp2) 인코딩하는 예제(encode_audio.c) ; https://www.sysnet.pe.kr/2/0/12937 .NET Framework: 1147.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링 예제(filtering_audio.c) ; https://www.sysnet.pe.kr/2/0/12951 .NET Framework: 1148.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 예제(filter_audio.c) ; https://www.sysnet.pe.kr/2/0/12952 .NET Framework: 115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959 개발 환경 구성: 637.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세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960 .NET Framework: 1151.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프레임의 크기 및 포맷 변경 예제(scaling_video.c) ; https://www.sysnet.pe.kr/2/0/12961 .NET Framework: 1153.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avio_reading.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64 .NET Framework: 1157.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muxing.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71 .NET Framework: 115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qsvdec.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75 .NET Framework: 1161.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resampling_audio.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78 .NET Framework: 1166.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filtering_video.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84 .NET Framework: 116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demuxing_decoding.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87 .NET Framework: 117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transcode_aac.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91 .NET Framework: 1178.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http_multiclient.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3002 .NET Framework: 118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remuxing.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3006 .NET Framework: 1188.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transcoding.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3023 .NET Framework: 119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vaapi_encode.c, vaapi_transcode.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3025 .NET Framework: 1191. C 언어로 작성된 FFmpeg Examples의 C# 포팅 전체 소스 코드 ; https://www.sysnet.pe.kr/2/0/13026 C 언어로 작성된 FFmpeg Examples의 C# 포팅 전체 소스 코드 ffmpeg 공식 사이트에 나온 C 언어 예제를, FFmpeg - Examples ; https://ffmpeg.org/doxygen/trunk/examples.html 이제야 모두 C#으로 포팅을 했습니다.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avio_reading.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64 ; avio_reading.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avio_reading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MP2 오디오 파일 디코딩 예제(decode_audio.c) ; https://www.sysnet.pe.kr/2/0/12933 ; decode_audio.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decode_audio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https://www.sysnet.pe.kr/2/0/12924 ; decode_video.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decode_video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demuxing_decoding.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87 ; demuxing_decoding.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demuxing_decoding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오디오(mp2) 인코딩하는 예제(encode_audio.c) ; https://www.sysnet.pe.kr/2/0/12937 ; encode_audio.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encode_audio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인코딩 예제(encode_video.c) ; https://www.sysnet.pe.kr/2/0/12898 ; encode_video.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encode_video ffmpeg의 파일 해시 예제(ffhash.c)를 C#으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35 ; ffhash.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ffhash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 예제(filter_audio.c) ; https://www.sysnet.pe.kr/2/0/12952 ; filter_audio.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filter_audio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링 예제(filtering_audio.c) ; https://www.sysnet.pe.kr/2/0/12951 ; filtering_audio.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filtering_audio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filtering_video.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84 ; filtering_video.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filtering_video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http_multiclient.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3002 ; http_multiclient.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http_multiclient C# - ffmpeg(FFmpeg.AutoGen)로 하드웨어 가속기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hw_decode.c) ; https://www.sysnet.pe.kr/2/0/12932 ; hw_decode.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hw_decode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멀티미디어 파일의 메타데이터를 보여주는 예제(metadata.c) ; https://www.sysnet.pe.kr/2/0/12936 ; metadata.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metadata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muxing.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71 ; muxing.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muxing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qsvdec.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75 ; qsvdec.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qsvdec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remuxing.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3006 ; remuxing.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remuxing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resampling_audio.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78 ; resampling_audio.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resampling_audio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프레임의 크기 및 포맷 변경 예제(scaling_video.c) ; https://www.sysnet.pe.kr/2/0/12961 ; scaling_video.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scaling_video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transcode_aac.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2991 ; transcode_aac.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transcode_aac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transcoding.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3023 ; transcoding.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transcoding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vaapi_encode.c, vaapi_transcode.c 예제 포팅 ; https://www.sysnet.pe.kr/2/0/13025 ; vaapi_encode.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vaapi_encode ; vaapi_transcode.c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tree/master/vaapi_transcode 그리고, 모든 소스 코드는 아래의 github에 올려져 있습니다. stjeong / ffmpeg_autogen_cs ;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 (찾아보진 않았는데, 아마 다른 어떤 분도 C# 포팅을 한 repo를 공유하고 있을 것입니다. ^^;) 사실, C# 언어에서 포인터를 지원하기 때문에 C 코드를 거의 그대로 변환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딱히 어려운 작업은 아니어서 이렇게나 시간이 걸릴 일은 아니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동영상 처리 분야를 몰라 학습 시간이 필요한 탓에 속도가 많이 더뎠습니다. 참고로, 제가 저걸 포팅했다고 해서 ffmpeg에 대해 전문가라고 착각하실 분이 계실지 몰라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는 동영상 처리에 대해 거의 문외한에 가깝기 때문에 가능한 질문보다는 정보성 덧글을 (이렇게!)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1192. C# - 환경 변수의 변화를 알리는 WM_SETTINGCHANGE Win32 메시지 사용법[이전 글] .NET Framework: 119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vaapi_encode.c, vaapi_transcode.c 예제 포팅 [연관 글] .NET Framework: 1145. C# - ffmpeg(FFmpeg.AutoGen) - Codec 정보 열람 및 사용 준비.NET Framework: 1148. C# - ffmpeg(FFmpeg.AutoGen) - decoding 과정 [최초 등록일: 4/11/2022] [최종 수정일: 4/11/2022]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07-12 11시01분 Run FFMPEG on the Windows Container; https://blog.devgenius.io/run-ffmpeg-on-the-windows-container-771fdabd5e00 정성태 2022-11-11 09시22분 jellyfin/jellyfin - The Free Software Media System; https://github.com/jellyfin/jellyfinBuild Your Own Video Streaming Server with Node.js and Koa; https://www.codeproject.com/Articles/5350209/Build-Your-Own-Video-Streaming-Server-with-Node-jsRemove noise from voice recordings with speech enhancement; https://podcast.adobe.com/enhance 정성태 2023-03-17 01시53분 UPDATE: This tutorial is up to date as of February 2015.; http://dranger.com/ffmpeg/leandromoreira/ffmpeg-libav-tutorial; https://github.com/leandromoreira/ffmpeg-libav-tutorial/blob/master/README-ko.mdFFmpeg 강좌; http://www.soen.kr/lecture/library/FFmpeg/FFmpeg.htm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7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64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94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90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3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82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6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6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1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65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08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6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3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61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9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6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10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33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9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2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8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