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도서: 시작하세요! C# 12 프로그래밍 기존에 출판되었던, 시작하세요! C#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 http://www.yes24.com/24/goods/11257753 시작하세요! C# 6.0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 http://www.yes24.com/24/goods/19427525 시작하세요! C# 7.1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 http://www.yes24.com/24/goods/48156128 시작하세요! C# 7.3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 http://www.yes24.com/Product/Goods/73031673 시작하세요! C# 8.0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 http://www.yes24.com/Product/Goods/82590356 시작하세요! C# 9.0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 http://www.yes24.com/Product/Goods/97314203 시작하세요! C# 10.0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4854152 "시작하세요! C# 프로그래밍"의 12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위키북스 - 시작하세요! C# 12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 https://wikibook.co.kr/cs12/ Yes24 - 시작하세요! C# 12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5905684 이번 개정판부터는, .NET Framework 관련 내용을 제거하고 .NET 8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기존 .NET Framework 관련 내용들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 듯해서 아예 제거하기보다는 무료 배포하는 PDF 파일에 3부의 내용과 함께 부록으로 포함시켰습니다. 공개된 3부 및 부록 - PDF 파일 ; https://www.sysnet.pe.kr/book/cs12_free.pdf 책에서 혹시 이해가 안 되거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는 경우 다음의 게시판을 활용해 질문을 주시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오타나 문장이 이상한 부분이 있는 것도 게시판을 통해 알려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질문 답변 게시판 ; https://www.sysnet.pe.kr/3/1 책에 있는 예제는 github에 공개했습니다. .NET 8용 소스코드 ; https://github.com/stjeong/cs12_sample * 소스코드를 비주얼 스튜디오 2022에서 열은 후, 테스트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시작 프로젝트로 설정" 메뉴로 지정하면 됩니다. ("시작 프로젝트로 설정" 메뉴에 대해서는 책의 295페이지에 있는 "Note" 내용에서 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 처음 CSharp12.sln 솔루션을 로드 후 빌드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프로젝트의 경우 NuGet 패키지 구성 시간이 걸려 그런 것이므로 1~2분 정도 후에 다시 빌드하면 됩니다. 6장에서 만드는 SQL 데이터베이스 파일 ; https://www.sysnet.pe.kr/book/cs12_book_db_file.zip 압축을 풀면 나오는 "CSharp12.sln" 파일을 비주얼 스튜디오 2022에서 열면 다음과 같이 솔루션 탐색기(Solution Explorer)에서 장(Chapter) 별로 나누어져 있어 찾기 편하도록 구성했습니다. 소스코드 프로젝트 중에서 11장까지는 책에서 "예제" 제목이 달린 소스코드마다 완전히 실행 가능한 C#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예제" 제목이 달리지 않은 소스코드도 모두 "부가코드-[번호].txt"라는 파일에 담아 두었습니다. 각각의 txt 파일도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컴파일이 되는 하나의 독립적인 예제입니다. 반면 12장 ~ 20장은 "예제" 제목이 달린 프로젝트가 해당 절에 포함된 소스코드와 일치합니다. 이번에도 책에 포함된 모든 그림 파일을 다음의 경로에 공개해 두었습니다. 책에 포함된 그림 ; https://www.sysnet.pe.kr/book/cs12_img.zip 캡쳐된 그림 이외에 다이어그램을 그리기 위해 사용한 PPT 파일도 아래에 공개했습니다. (일부 다이어그램은 출판사 측에서 인쇄를 위해 재편집을 했기 때문에 원본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이어그램 원본 PPT 파일 ; https://www.sysnet.pe.kr/book/cs12_diagram.pptx (혹시 이 파일에 실린 다이어그램을 좀 더 멋지게 그리셨다면 제 책에 실을 수 있도록 공유 부탁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공개된 PDF의 3부 내용에 대해서는 책의 서문에 쓴 내용을 공지합니다. 이 중에서 3부의 내용은 좀 더 부가 설명이 필요하다. 필자가 쓴 책은 C# 5.0을 대상으로 처음 쓰여졌으며 3부의 내용은 원래 그 책에 포함돼 있던 내용이다. 하지만 C# 6.0을 포함한 개정판이 나오면서 책의 분량이 늘어나는 것을 고려해 3부의 내용을 제외시켜 무료 PDF 문서로 공개했고 이번 C# 10 책에서도 포함하지 않았다. 종이책으로 꾸준히 출판한 1부, 2부와는 달리 3부의 내용은 C# 5.0 책이 쓰여졌던 시점 이후로 업데이트되지 않았기 때문에 3부의 내용 중 일부는 개발 환경의 변화로 달라졌을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린다. 정리하면, 3부의 내용 중 모바일 부분은 거의 실습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다음의 사이트에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OfficePresenter 소스코드 ; https://github.com/stjeong/OfficePresenter (다운로드 방법: 위 링크의 우측 하단에 "Download ZIP"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정오표] * 1부 정오표 * 위치 변경 전 변경 후 내용 없음 6.6.7 비동기 호출 해당 절의 전체 내용은 .NET Framework 환경에서만 실습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개정판에서는 6.6.7절은 책에서 제거하고 무료 PDF로 옮겨질 것입니다. (참고: https://www.sysnet.pe.kr/3/1/13) * 2부 정오표 * 위치 변경 전 변경 후 16.3 새로운 연산자 - 인덱스, 범위 (803 페이지 마지막 예제 코드) // txt = txt[Range.Create(new Index(1, false), new Index(1, true))]; // txt = txt[new Range(new Index(1, false), new Index(1, true))]; (참고: https://www.sysnet.pe.kr/3/1/14) 20.2 기본 생성자 (935 페이지) 전제 내용 수정 사항이 많아 별도의 글("C# 12 - 기본 생성자(Primary constructors) 오타 수정")로 작성했습니다. (참고: https://www.sysnet.pe.kr/3/1/14) 20.7 Interceptor(컴파일 시점에 메서드 호출 재작성) (946 페이지) [페이지 상단의 첫 번째 예제 코드] static void ProgramMethod() static void Method() (참고: https://www.sysnet.pe.kr/3/1/14#17226) [다음 글] 오류 유형: 821. windbg/sos - Error code - 0x000021BE[이전 글] .NET Framework: 2058. [in,out] 배열을 C#에서 C/C++로 넘기는 방법 - 세 번째 이야기 [연관 글] c# 12 책 내용중에 궁금사항이 있네요C#12 기본 생성자가 뭔가 내부 필드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최초 등록일: 10/18/2022] [최종 수정일: 8/21/2024]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9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5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59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91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87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1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79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3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3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0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61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06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5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1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2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8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1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59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8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5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09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31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1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9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2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