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907. MySqlConnector 사용 시 System.IO.FileLoadException 오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8382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MySqlConnector 사용 시 System.IO.FileLoadException 오류

.NET Framework 환경에서 MySqlConnector의 MySqlConnection.Open 메서드 실행 시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ystem.IO.FileLoadException
  HResult=0x80131040
  Message=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System.Diagnostics.DiagnosticSource, Version=6.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cc7b13ffcd2ddd51' or one of its dependencies. The located assembly's manifest definition does not match the assembly reference. (Exception from HRESULT: 0x80131040)
  Source=MySqlConnector
  StackTrace:
   at MySqlConnector.MySqlConnection.<OpenAsync>d__26.MoveNext()
   at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AsyncTaskMethodBuilder.Start[TStateMachine](TStateMachine& stateMachine)
   at MySqlConnector.MySqlConnection.OpenAsync(Nullable`1 ioBehavior, CancellationToken cancellationToken)
   at MySqlConnector.MySqlConnection.Open()

물론, 진짜로 System.Diagnostics.DiagnosticSource 어셈블리가 참조돼 있지 않다면 새롭게 설치하면 되는데요,

Install-Package System.Diagnostics.DiagnosticSource -Version 6.0.0.0

기존에 이미 6.0.0.0보다 높은 버전으로 해당 어셈블리가 참조돼 있어도 저 오류가 발생할 것입니다. 그런 경우, 프로젝트 빌드 시 경고를 자세히 보면 이런 식의 메시지가 보일 텐데,

1> Consider app.config remapping of assembly "System.Diagnostics.DiagnosticSource,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cc7b13ffcd2ddd51" from Version "6.0.0.0" [] to Version "7.0.0.2" [C:\temp\WebSamples\packages\System.Diagnostics.DiagnosticSource.7.0.2\lib\net462\System.Diagnostics.DiagnosticSource.dll] to solve conflict and get rid of warning.


전에도 이야기했지만,

Consider app.config remapping of assembly "..." from Version "..." [...] to Version "..." [...] to solve conflict and get rid of warning.
; https://www.sysnet.pe.kr/2/0/12027

이런 경우 AutoGenerateBindingRedirects 옵션을 True로 주거나, 아니면 app.config/Web.config 등에 assemblyBinding으로 이렇게 추가시켜 주면 됩니다.

<runtime>
    <assemblyBinding xmlns="urn:schemas-microsoft-com:asm.v1">
        <!-- ...[생략]... -->

        <dependentAssembly>
            <assemblyIdentity name="System.Diagnostics.DiagnosticSource" publicKeyToken="cc7b13ffcd2ddd51"/>
            <bindingRedirect oldVersion="0.0.0.0-7.0.0.2" newVersion="7.0.0.2"/>
        </dependentAssembly>

        <!-- ...[생략]... -->
    </assemblyBinding>
</runtime>

참고로, 위와 같은 바인딩 정책에 대해서는 이미 아래의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한 적이 있고,

.NET Framework의 Strong-named 어셈블리 바인딩 (1) - app.config을 이용한 바인딩 리디렉션
; https://www.sysnet.pe.kr/2/0/12210

.NET Core/5+가 대세가 된 요즘에는 발생하지 않을 문제이니 가볍게 알고만 지나가도 될 문제입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2/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7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2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4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8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3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9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9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3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7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9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0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4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