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186. The .NET assembly 'Microsoft.Vsa' could not be found.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27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The .NET assembly 'Microsoft.Vsa' could not be found.

제 경우에 블로그 글을 쓰는 전용 에디터로 Visual Studio 2010을 사용합니다. 거기에 Macro Explorer를 통해서 등록한 다양한 매크로를 이용해 HTML 편집을 정형화시켜 놓았는데요.

오늘 갑자기 Macro Explorer에 등록된 매크로를 실행하려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Cannot load the recording macro project '...' for the following reason:

The .NET assembly 'Microsoft.Vsa' could not be found.

Would you like to recreate it?

가만히 원인을 생각해 보니까, 어제 Windows 8.1로 설치한 이후 처음 매크로를 쓴다는 사실이 기억났습니다. 음... 아무래도 OS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일부 DLL들이 누락되어 복사된 것 같다는 추측이 되었는데요.

마침, 혹시나 필요할까 싶어서 8.1로 업그레이드 한 후 아직 삭제하지 않고 있던 "C:\Windows.old" 폴더가 눈에 띄었습니다. 찾아보니까, ^^ 다음의 폴더에 Microsoft.Vsa 어셈블리가 존재했습니다.

C:\Windows.old\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Microsoft.Vsa.dll

그래서,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 폴더로 복사하고 나니 정상적으로 Visual Studio 2010에서 매크로 실행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나저나... Visual Studio 2012부터는 매크로 기능이 없어졌는데, 편하게 잘 쓰던 블로그 에디터를 어떤 걸로 대체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군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9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5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0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1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7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1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0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4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4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0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2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6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5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1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2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8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1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0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1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1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