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81. 긴 이름의 파일/폴더 삭제하는 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4196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긴 이름의 파일/폴더 삭제하는 법

긴 이름인 경우 파일/폴더 삭제하면 다음과 같이 에러가 발생합니다.

longpath_file_delete_1.png

The source file name(s) are larger than is supported by the file system. Try moving to a location which has a shorter path name, or try renaming to shorter name(s) before attempting this operation.

(또는 폴더인 경우)

The folder contains items whose names are too long for the Recycle Bin.


검색해 보면 다음과 같이 8.3 방법을 이용한 글이 나옵니다.

긴 이름의 파일/폴더 삭제하는 법
; http://okjsp.tistory.com/1165643865

근데, 특정 폴더를 모두 삭제하고 싶을 때 그 안에 긴 파일명이 산발적으로 있으면 일일이 찾아가면서 지우는 것도 일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robocopy.exe의 /MIR 옵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The source file name(s) are larger than supported by the file system..."
; http://icantbelieveidothiswithmyfreetime.wordpress.com/2012/02/13/the-source-file-names-are-larger-than-supported-by-the-file-system/

예를 들어, longpath라는 폴더의 모든 파일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빈 폴더를 생성한 다음 robocopy.exe를 이용해 /MIR 옵션으로 동기화시켜버리면 됩니다.

robocopy "D:\empty" "D:\longpath" /MIR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7/201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4-08 11시53분
[hi] 감사합니다.
[guest]
2015-10-02 12시12분
[쿠키키키] 감사합니다. node_modules가 너무 깊게 깔려서 안 지워졌었는데...ㅎㅎ 덕분에 해결했네요.
robocopy "./empty" "./todo" /MIR
[guest]
2016-04-15 08시22분
[guest] 간단한 방법 winrar 로 압축할때 압축하고 나서 지우기 옵션 선택하고, 압축파일을 지우면됩니다
[guest]
2016-05-30 01시12분
아마도 올해 여름에 있을 Windows 10 업데이트부터는 "Local Computer Policy > Computer Configuration > Administrative Templates > System > Filesystem > NTFS" 범주의 "Enable NTFS long paths" 설정을 통해 260 글자 제한을 없애 쉽게 삭제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Microsoft removes 260 characters for NTFS Path limit in new Windows 10 insider preview
; http://mspoweruser.com/ntfs-260-character-windows-10/
정성태
2016-08-31 05시50분
[thx] thx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9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1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8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4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