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91. Visual Studio에서 32/64비트 IIS Express 실행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33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에서 32/64비트 IIS Express 실행하는 방법

다음의 질문에 첨부된 웹 프로젝트를 보면,

오라클 db 사용관련 문의입니다.
; https://www.sysnet.pe.kr/3/0/1287

ODP.NET 어셈블리 및 그와 관련있는 64비트 Native DLL을 참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Visual Studio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로드하고 F5키로 실행해 보면 다음과 같은 예외가 발생합니다.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Oracle.DataAccess, Version=2.112.4.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89b483f429c47342' or one of its dependencies. An attempt was made to load a program with an incorrect format.
Description: An unhandled exception occurred during the execution of the current web request. Please review the stack trace for more information about the error and where it originated in the code.

Exception Details: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Oracle.DataAccess, Version=2.112.4.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89b483f429c47342' or one of its dependencies. An attempt was made to load a program with an incorrect format.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 예외는 예전에도 설명했었지요. ^^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
; https://www.sysnet.pe.kr/2/0/519

supportedRuntime 옵션과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 예외
; https://www.sysnet.pe.kr/2/0/1233

사실 거의 대부분 BadImageFormatException이 발생하는 것은 32/64비트 DLL 충돌 문제입니다. 위의 Oracle.DataAccess 관련 예외는 해당 웹 프로젝트가 AnyCPU 설정이고 참조된 DLL들도 64비트 DLL이지만 아쉽게도 Visual Studio에서 웹 프로젝트를 호스팅하는 IIS Express가 32비트로 실행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Visual Studio 2012까지는 이를 레지스트리 설정으로 해결했는데,

Debugging VS2013 Websites Using 64-bit IIS Express
; http://blogs.msdn.com/b/rob/archive/2013/11/14/debugging-vs2013-websites-using-64-bit-iis-express.aspx

경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VisualStudio\12.0\WebProjects 
이름: Use64BitIISExpress
형식: REG_DWORD
값: 1

Visual Studio 2013부터는 "Tools" / "Option" 창의 "Projects and Solutions" / "Web Projects" 범주에 "Use the 64 bit version of IIS Express for web sites and projects" 옵션을 내장하게 됩니다. 따라서 그것만 설정하고 실행해 주면 됩니다.




가끔 저는 웹 애플리케이션 실행 중에 C/C++ 모듈을 디버깅해야 할 때가 있어서 'Native' 모드로 붙일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IIS Express를 선택할 수 있는 한가지 옵션이 더 있습니다. 일단 IIS Express가 정상적으로 실행되게 만들고 "Process Explorer"를 통해 해당 환경(Path, Command Line 인자, Current Directory) 값을 알아낸 후,

iisexpress_64_1.png

이제 웹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에 가서 디버깅 시작을 iisexpress.exe로 직접 지정하는 것입니다.

iisexpress_64_2.png

이렇게 설정하고 F5 키를 누르면 원하는 iisexpress.exe로 네이티브 디버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라클 db 사용관련 문의입니다." 질문에서는 관리 환경을 디버깅하는 것이므로 이 방법을 써 먹을 수는 없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8/201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3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9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3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6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8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4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