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빌드를 구성했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 화면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TFS 빌드 오류 화면

위의 "Log" 파일을 클릭해 보면, 아래와 같이 "Target CoreTest:" 영역에서 오류가 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rget CoreTest:
    Creating directory "C:\temp\TeamBuild\MSDN Calculator\Continuous Integration\BuildType\..\Sources\..\TestResult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Project "C:\temp\TeamBuild\MSDN Calculator\Continuous Integration\BuildType\TFSBuild.proj" is building "C:\temp\TeamBuild\MSDN Calculator\Continuous Integration\BuildType\TFSBuild.proj" (RunTestWithConfiguration target(s)):

    Target RunTestWithConfiguration:
        
        
        TestToolsTask MetadataFile="C:\temp\TeamBuild\MSDN Calculator\Continuous Integration\BuildType\..\Sources\Msdn.MathLibrary\Msdn.MathLibrary.vsmdi" TestLists="Double Tests, Int Tests" SearchPathRoot="C:\temp\TeamBuild\MSDN Calculator\Continuous Integration\BuildType\..\Sources\..\Binaries\Debug\" PathToResultsFilesRoot="C:\temp\TeamBuild\MSDN Calculator\Continuous Integration\BuildType\..\Sources\..\TestResults" PublishServer="http://win2003base:8080/" TeamProject="MSDN Calculator" PublishBuild="Continuous Integration_20060409.6" BuildFlavor="Debug" Platform="Any CPU"
        Loading C:\temp\TeamBuild\MSDN Calculator\Continuous Integration\BuildType\..\Sources\Msdn.MathLibrary\Msdn.MathLibrary.vsmdi...
        
        Search path(s) for tests:
        C:\temp\TeamBuild\MSDN Calculator\Continuous Integration\BuildType\..\Sources\..\Binaries\Debug\
        C:\temp\TeamBuild\MSDN Calculator\Continuous Integration\Sources\Msdn.MathLibrary
        Search path(s) for default run configuration:
        C:\temp\TeamBuild\MSDN Calculator\Continuous Integration\Sources\Msdn.MathLibrary
        
        Starting execution...
        MSBUILD : warning : Specified cast is not valid. (지정한 캐스트가 잘못되었습니다.)
        The previous error was converted to a warning because the task was called with ContinueOnError=true.
        C:\Program Files\MSBuild\Microsoft\VisualStudio\v8.0\TeamBuild\Microsoft.TeamFoundation.Build.targets : warning : There are no results to be published. 
        Build continuing because "ContinueOnError" on the task "TestToolsTask" is set to "true".
    Done building target "RunTestWithConfiguration" in project "TFSBuild.proj".

    Done building project "TFSBuild.proj".


위의 오류에 대해서 MSDN 을 검색해 보면, 다음과 같은 답이 나옵니다.
MSBUILD: warning : Specified cast is not valid

Make sure that you do not have an empty test list or subtest list included in the build process. If you have empty lists, edit the tfsbuild.proj file to remove them.
즉, 테스트 항목이 비어 있다는 것인데요.

가령 예를 들어, 아래의 예에는 테스트 메서드가 10 개 있을 때의 "Test Manager"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Test Manager 대화창

보시는 것처럼, "Test List Full Name" 이 비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테스트 메서드만 있을 뿐, 해당 테스트 들이 "Double Test" 또는 "Int Tests" 에는 지정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All Loaded Tests" 에 있는 테스트 항목들을 적절하게 선택해서 "Double Test" 또는 "Int Tests"에 끌어다 놓아야 합니다.

모두 완료되었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됩니다.

Test Manager 대화창

이제, 다시 빌드를 시작하면 - 물론, 해당 빌드가 "Double Test" 또는 "Int Tests" 에 대한 단위 테스트를 한다고 지정했던 - 오류가 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est Manager에서 수정하신 다음, 체크인하는 것 잊지 마십시오. 빌드 서버에서는 체크인 된 소스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4/200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6정성태8/1/20183012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81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3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8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800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4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7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8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9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11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8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71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5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2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5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6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2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8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7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3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8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5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41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9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4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5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