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5.2 인증서 관리 - 개인키를 내보낼 수 있는 유형의 인증서 발급


"18.5.1. 인증서 관리 - 내보내기/가져오기"를 읽으신 분들은 아마도 실습을 제대로 하지 못하셨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18.4. 사용자 인증서 발급 "에서 설명한 대로 하시면 기본적으로 "개인키를 내보낼 수 없는 인증서"를 받기 때문입니다. 순서가 다소 바뀐 듯하지만, 이번 토픽에서 그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 설정 가정:
  운영체제 : Windows 2003
  인증서 서비스 : Windows 2003에서 제공되는 기본 "Certification Authority"
  인증서 서비스가 설치된 컴퓨터 이름 : sedona2



1. "https://sedona2/certsrv"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Request a certificate"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서비스 웹 응용 프로그램

2. 전에는 아래의 단계에서 "Web Browser Certifiate"를 선택했었지요. 하지만 이번에는 "advanced certificate request"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종류 선택

3. 우리는 CA에 직접 요청을 전달할 것이므로 "Create and submit a request to this CA"를 선택합니다.

요청을 직접 CA에 전달

4. "고급 인증서 요청"이니 만큼 이젠 입력해야 할 것들이 세분화되어서 나타나게 됩니다. "Identifying Information" 부분은 예전에 했던 것처럼 여러분들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여기서 주의깊게 보셔야 할 부분은 "Key Options"입니다. 개인키를 내보내기 가능한 유형으로 인증서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에서 강조한 것처럼 "Mark keys as exportable"을 반드시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내보내기 옵션 설정

5. 위의 정도로만 내용을 입력한 후, "Submit" 버튼을 누르면 이제 인증서가 CA 서버에 전달됩니다. 이후의 과정은 "18.4. 사용자 인증서 발급"에서 설명한 부분과 동일한 절차를 거쳐서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새로 발급받은 인증서를 설치해 주십시오.




자... 그럼 다시 한번 확인해 볼까요? Internet Explorer를 실행시키고 "도구" 메뉴, "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한 다음, "내용" 탭에서 "인증서"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과 같이 나옵니다. 방금 신청해서 받은 인증서가 목록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선택

위의 인증서로 다시 "18.5.1. 인증서 관리 - 내보내기/가져오기"의 내용을 실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4-09-29 01시29분
[닥] 다 이해는 못했으나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3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9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3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0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8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4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