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7개 있습니다.) 윈도우즈 인증서 서비스 이야기 개인적으로 참 쓰고 싶었던 토픽인데,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이 쉽지 않은 주제여서 그동안 꽤나 망설였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틈틈이 시간나는 데로 한번 써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시작합니다. ^^ 목차는 대강 다음과 같습니다. 1. 윈도우즈 인증서 서비스 설치 2. 웹 사이트에 SSL을 적용 3.1 사용자 입장에서의 HTTPS 접근 (1) 3.2 사용자 입장에서의 HTTPS 접근 (2) 4. 사용자 인증서 발급 5.1 인증서 관리 (1) - 내보내기/가져오기 5.2 인증서 관리 (2) - 개인키를 내보낼 수 있는 유형의 인증서 발급 5.3 인증서 관리 (3) - 인증서 MMC 관리자 사용 6. CRL(Certificate Revocation List) 관리 7. IIS 7 - SSL 사이트 설정하는 방법 8. 서비스를 위한 인증서 설치 9. https를 이용하여 Single-Sign 시스템 구축 10 ~ [x]. 미정 [부록 1] 인증서 오류 체크 목록 [부록 2] IIS 7에서 클라이언트 측 인증서 사용시 주의점 [부록 3] Vista와 웹 인증 등록 서비스의 문제 [부록 4] AD CA에서 Code Signing 인증서 유형 추가 방법 [부록 5] CA 서비스 - 사용자 정의 템플릿 유형 추가 참고 자료: [Microsoft 관련 자료] How IT Works - Certificate Services ; http://www.microsoft.com/technet/technetmag/issues/2006/08/HowITWorks/ The .NET Developer's Guide to Identity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windows/server-2003/aa480245(v=msdn.10) "PDB 이야기"도 아직 미처 끝내지 못했는데, 인증서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또 쓰게 되는군요. ^^ [다음 글] 개발 환경 구성: 19. Internet_Zone 하위에 새로운 코드 그룹을 추가하는 예제[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18.1. 윈도우즈 인증서 서비스 설치 [연관 글] .NET Framework: 75.1. 개인 발행 카드에 대한 Microsoft 예제 실습(이 글의 내용은 재작성되어질 예정입니다.)개발 환경 구성: 18.10. IIS 7 - SSL 사이트 설정하는 방법개발 환경 구성: 27. AD CA에서 Code Signing 인증서 유형 추가 방법개발 환경 구성: 28. CA 서비스 - 사용자 정의 템플릿 유형 추가개발 환경 구성: 74. 인증서 관련(CER, PVK, SPC, PFX) 파일 만드는 방법.NET Framework: 178. WCF - 사용자 정의 인증 구현 예제c# 으로 작성된 com+ 에 대한 문제입니다. [최초 등록일: 12/31/2006] [최종 수정일: 7/9/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6-19 06시11분 [귀뫄뉘] 큰도움이 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 [guest] 2007-06-19 08시05분 ^^ kevin25 2008-02-26 05시33분 FAQ: How do I configure a certificate to use multiple subject names? ; (broken) http://blogs.msdn.com/ameltzer/archive/2008/02/26/faq-how-do-i-configure-a-certificate-to-use-multiple-subject-names.aspx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7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64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94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90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3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82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5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6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1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65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08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6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3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61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9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6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101.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33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3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9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2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8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