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32. WSCF와 VS.NET 2008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67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SCF와 VS.NET 2008


WSCF (Web Services Contract-First)는 현재 "thinktecture"라는 회사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해서 XSD 파일로부터 그에 해당하는 엔티티 클래스를 닷넷 코드로 생성해 낼 수 있습니다. XSDGenerator가 그다지 눈에 띄는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하는 사이, WSCF가 조금씩 개발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WSCF 도구도 업그레이드가 안 된지 한참 되어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젠 VS.NET 2008까지 나왔는데 VS.NET IDE의 솔루션 탐색기에서 제공되는 컨텍스트 메뉴까지도 동작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 정식 업데이트 되기 전까지는 불편을 감수해야 할 듯 싶은데요.

그러나,,, 사실 따지고 보면 VS.NET IDE에 대한 Add-in 기능들은 대부분 레지스트리 등록이나 파일 등록을 통해서 이뤄지기 때문에 그 부분만을 잘 맞춰주면 잘 될 것 같은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래서, 메뉴 관련하여 등록 방법을 찾아보기 시작했고, ^^ 결국 다음과 같은 식으로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1. 다음의 폴더에 있는 addin 파일을, 동일한 폴더에 다른 이름으로 복사합니다.

Windows Vista: C:\Users\[USER계정]\AppData\Roaming\Microsoft\MSEnvShared\Addins\WSCF.addin
Windows 2003: C:\Documents and Settings\[USER 계정]\Application Data\Microsoft\MSEnvShared\Addins\WSCF.addin

2. 복사한 파일의 내용에서 버전 부분을 아래와 같이 "9.0"으로 수정해서 저장합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16" standalone="no"?>
<Extensibility xmlns="http://schemas.microsoft.com/AutomationExtensibility">
  <HostApplication>
    <Name>Microsoft Visual Studio</Name>
    <Version>9.0</Version>
  </HostApplication>
  <Addin>
    <FriendlyName>WSCF - Web Services Contract-First</FriendlyName>
    <Description>Use schema and WSDL first to generate client and service code skeletons for ASMX Web Services.</Description>
    <AboutBoxDetails>thinktecture WSCF - WSDL wizard and Web Services code generator.\r\nVersion 0.7.6319.1, ⓒ 2003 - 2006 thinktecture, http://www.thinktecture.com/</AboutBoxDetails>
    <AboutIconData>0000... [중간생략] ...FFC1FFF</AboutIconData>
    <Assembly>D:\Program Files (x86)\thinktecture\WSCF 0.7\Thinktecture.Tools.Web.Services.ContractFirst.dll</Assembly>
    <FullClassName>Thinktecture.Tools.Web.Services.ContractFirst.Connect</FullClassName>
    <LoadBehavior>1</LoadBehavior>
    <CommandPreload>1</CommandPreload>
    <CommandLineSafe>0</CommandLineSafe>
  </Addin>
</Extensibility>

끝입니다. ^^ 이제 VS.NET 2008을 실행하고 XSD 파일 확장자를 가진 항목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WSCF 관련 메뉴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scf_vs_2008_context_menu_1.png




참고로, 메뉴 관련 확장 DLL들의 등록 경로는 아래와 같이 레지스트리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VisualStudio\9.0\AutomationOptions\LookInFolders
- %ALLUSERSDOCUMENTS%\Microsoft\MSEnvShared\Addins
- %ALLUSERSPROFILE%\Application Data\Microsoft\MSEnvShared\Addins
- %APPDATA%\Microsoft\MSEnvShared\Addins
- %VSAPPDATA%\Addins
- %VSCOMMONAPPDATA%\Addins
- %VSMYDOCUMENTS%\Addins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3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8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2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