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33. 32bit/64bit OLE DB Provider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4375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UDL Test on a 64 bit machine 
; http://blogs.msdn.com/farukcelik/archive/2007/12/31/udl-test-on-a-64-bit-machine.aspx

오호... 64비트 응용 프로그램을 제작할 때 이것도 주의를 해야겠군요. 아직 32bit OLE DB Provider만 제공되는 경우라면, 부득이하게 32bit exe로 내려가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제 PC의 32bit OLE DB Provider 목록입니다.

  • Microsoft Jet 4.0 OLE DB Provider
  • Microsoft Office 12.0 Access Database Engine OLE DB Provider
  • Microsoft OLE DB Provider for Analysis Services 9.0
  • Microsoft OLE DB Provider For Data Mining Services
  • Microsoft OLE DB Provider for ODBC Drivers
  • Microsoft OLE DB Provider for OLAP Services 8.0
  • Microsoft OLE DB Provider for Oracle

아마도 위의 목록에서, 64bit 공급자가 현재 배포되고 있는 것들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프로그램 개발 전에 확인은 꼭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위의 토픽에도 나와 있지만, UDL 파일로 확인해 보는 경우 다음과 같이 명령어 창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x64 공급자 확인
- test.udl 파일을 단순히 더블 클릭("C:\Windows\system32\rundll32.exe" "C:\Program Files\Common Files\System\Ole DB\oledb32.dll",OpenDSLFile C:\temp\test.udl)

x86 공급자 확인
- "C:\Windows\syswow64\rundll32.exe"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System\Ole DB\oledb32.dll",OpenDSLFile D:\temp\test.udl

아래의 화면은 실제로 제 PC에서 실행해 본 x86 공급자와 x64 공급자 목록입니다.

[그림 1: x86 공급자 목록]
ole_db_provider_64_32_1.png

[그림 2: x64 공급자 목록]
ole_db_provider_64_32_2.png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간단한 프로그램의 경우,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using (OleDbConnection connection = new OleDbConnection())
  {
    connection.ConnectionString = 
    "Provider=Microsoft.Jet.OLEDB.4.0;Password=\"\";Data Source=C:\\temp\\ASPNetDB.mdb;Persist Security Info=True";
  connection.Open();
  }
}

위의 프로젝트에 대한 CPU 유형을 x86으로 지정하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겠지만, x64로 지정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예외를 만나게 됩니다.

System.InvalidOperationException was unhandled
  Message="The 'Microsoft.Jet.OLEDB.4.0' provider is not registered on the local machine."
  Source="System.Data"
  StackTrace:
  ...[생략]...
       at System.Threading.ThreadHelper.ThreadStart()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5/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1-10-12 09시24분
Access DB에 대한 32bit/64bit OLE DB Provider 관련 오류
; http://www.sysnet.pe.kr/2/0/1036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2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8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5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2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5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9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7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