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68. ODP.NET + OraMTS 사용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77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6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63. ODP.NET 설치 없이 .NE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배포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822

개발 환경 구성: 64. ODP.NET 설치 작업 없이 ASP.NET 응용 프로그램 배포
; https://www.sysnet.pe.kr/2/0/823

개발 환경 구성: 65.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64비트 Oracle Data Access Components 사용
; https://www.sysnet.pe.kr/2/0/825

개발 환경 구성: 66.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64비트 Oracle Data Access Components 사용 (2)
; https://www.sysnet.pe.kr/2/0/827

개발 환경 구성: 67. 환경 변수를 이용한 다중 ODAC 버전 테스트
; https://www.sysnet.pe.kr/2/0/828

개발 환경 구성: 68. ODP.NET + OraMTS 사용
; https://www.sysnet.pe.kr/2/0/829




ODP.NET + OraMTS 사용


마침, 질문을 하신 분이 있어서 TransactionScope를 이용한 트랜잭션 테스트를 마저 해보았습니다. 지난 글에서 odp.net20을 설치하는 편한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Oracle XE 사용
; https://www.sysnet.pe.kr/2/0/821

E:\...[압축해제폴더]>install.bat odp.net20 E:\oracle\odpnet20 odac

위와 같이 한 경우에는 ORAMTS 구성요소가 복사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명령을 다시 추가해주면,

E:\...[압축해제폴더]>install.bat oramts E:\oracle\odpnet20 true

다음과 같이 폴더 구성이 완료됩니다.

[그림 1: ODP.NET 20과 OraMTS가 설치된 폴더 구조]
odpnet_plus_oramts_1.png

이 상태에서 해당 폴더를 PATH 환경 변수에 전역적으로 등록하든가, 아니면 환경 변수를 이용한 다중 ODAC 버전 테스트에서 설명한 대로 응용 프로그램 상에서 PATH 환경 변수에 등록해 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상적으로 OraMTS가 동작하는지 다음과 같은 코드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면 끝!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etOdpnetPath();

    string oradb = "user id=hr;password=hr; data source=xeservername";

    using (TransactionScope scope = new TransactionScope())
    using (OracleConnection conn = new OracleConnection(oradb))
    {
        conn.Open();

        Random random = new Random((int)DateTime.Now.Ticks);
        int regionId = random.Next(Int32.MaxValue);

        OracleCommand command = new OracleCommand();
        command.Connection = conn;
        command.Parameters.Add(new OracleParameter("REGION_ID", regionId));
        command.Parameters.Add(new OracleParameter("REGION_NAME", "test"));
        command.CommandText = "INSERT INTO Regions(REGION_ID, REGION_NAME) VALUES(:REGION_ID, :REGION_NAME)";
        command.ExecuteNonQuery();

        command = new OracleCommand();
        command.Connection = conn;
        command.Parameters.Clear();
        command.Parameters.Add(new OracleParameter("REGION_ID", regionId));
        command.CommandText = "DELETE FROM Regions WHERE REGION_ID = :REGION_ID";
        command.ExecuteNonQuery();

		scope.Complete();
    }
}

이 경우, MS DTC가 연동되기 때문에 코드 중간에 디버그 BP(Break Point)를 걸어두고 실행한 다음, "관리 도구" / "Component Serviices" 에서 다음과 같이 "Active" 수치가 1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2: MS DTC 동작 상태 확인]
odpnet_plus_oramts_2.png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3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7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2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