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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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tPeek - 훌륭한 역어셈블 소스 코드 생성 도구

예를 들어 볼까요? 다음과 같이 자동 속성 코드와 await 호출을 포함한 async 메서드를 정의한 경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Http;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lassLibrary1
{
    public class MyType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async Task<string> Test()
        {
            HttpClient hc = new HttpClient();
            string text = await hc.GetStringAsync("http://www.naver.com");

            Console.WriteLine(text);

            return text;
        }
    }
}

dnSpy나 심지어 Visaul Studio에서조차도 다음과 같은 식으로 <, >, $ 기호들이 난무하는, 실제로 C# 컴파일러에 의해 자동 생성된 코드를 거의 여과 없이 보여주는 역어셈블 결과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Visual Studio는 <, >, $ 기호를 밑줄과 16바이트 코드 값으로 대체합니다.)

// 자동 속성의 사용으로 생성된 코드

[CompilerGenerated]
[DebuggerBrowsable(DebuggerBrowsableState.Never)]
private string <Name>k__BackingField;

public string Name
{
    [CompilerGenerated]
    get
    {
        return this.<Name>k__BackingField;
    }
    [CompilerGenerated]
    set
    {
        this.<Name>k__BackingField = value;
    }
}

// async / await 호출

[CompilerGenerated]
private sealed class <Test>d__5 : IAsyncStateMachine
{
    public <Test>d__5()
    {
    }

    void IAsyncStateMachine.MoveNext()
    {
        int num = this.<>1__state;
        string result;
        try
        {
            TaskAwaiter<string> awaiter;
            if (num != 0)
            {
                this.<hc>5__1 = new HttpClient();
                awaiter = this.<hc>5__1.GetStringAsync("http://www.naver.com").GetAwaiter();
                if (!awaiter.IsCompleted)
                {
                    this.<>1__state = 0;
                    this.<>u__1 = awaiter;
                    MyType.<Test>d__5 <Test>d__ = this;
                    this.<>t__builder.AwaitUnsafeOnCompleted<TaskAwaiter<string>, MyType.<Test>d__5>(ref awaiter, ref <Test>d__);
                    return;
                }
            }
            else
            {
                awaiter = this.<>u__1;
                this.<>u__1 = default(TaskAwaiter<string>);
                this.<>1__state = -1;
            }
            this.<>s__3 = awaiter.GetResult();
            this.<text>5__2 = this.<>s__3;
            this.<>s__3 = null;
            Console.WriteLine(this.<text>5__2);
            result = this.<text>5__2;
        }
        catch (Exception exception)
        {
            this.<>1__state = -2;
            this.<hc>5__1 = null;
            this.<text>5__2 = null;
            this.<>t__builder.SetException(exception);
            return;
        }
        this.<>1__state = -2;
        this.<hc>5__1 = null;
        this.<text>5__2 = null;
        this.<>t__builder.SetResult(result);
    }

    [DebuggerHidden]
    void IAsyncStateMachine.SetStateMachine(IAsyncStateMachine stateMachine)
    {
    }

    public int <>1__state;

    public AsyncTaskMethodBuilder<string> <>t__builder;

    public MyType <>4__this;

    private HttpClient <hc>5__1;

    private string <text>5__2;

    private string <>s__3;

    private TaskAwaiter<string> <>u__1;
}

그런데, dotPeek는 다음과 같이 역어셈블 소스 코드를 보여줍니다.

// Decompiled with JetBrains decompiler
// Type: ClassLibrary1.MyType
// Assembly: ClassLibrary1, Version=1.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null
// MVID: 7E062C69-58F5-42B3-854B-AEBF43A89AE4
// Assembly location: C:\temp\ClassLibrary1.dll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Http;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lassLibrary1
{
  public class MyType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async Task<string> Test()
    {
      HttpClient hc = new HttpClient();
      string text = await hc.GetStringAsync("http://www.naver.com");
      Console.WriteLine(text);
      string str = text;
      hc = (HttpClient) null;
      text = (string) null;
      return str;
    }
  }
}

대단합니다. 무료 도구인데 이렇게까지 신경 써서 구현해줬으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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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8/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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