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msbuild -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vcxproj'

리눅스용 C++ 프로젝트를 빌드했는데,

D:\Test> msbuild.exe "libTest.vcxproj" /p: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7.1.0+ae57d105c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22-03-02 오후 3:07:30.
Project "D:\Test\libTest.vcxproj" on node 1 (Rebuild target(s)).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22\BuildTools\MSBuild\Current\Bin\amd64\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823,5): error: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libTest.vcxproj'. Please check to make sure that you have specified a valid combination of Configuration and Platform for this project. Configuration='Release' Platform='x64'. You may be seeing this message because you are trying to build a project without a solution file, and have specified a non-default Configuration or Platform that doesn't exist for this project. [D:\Test\libTest.vcxproj]
Done Building Project "D:\Test\libTest.vcxproj" (Rebuild target(s)) -- FAILED.

Build FAILED.

"D:\Test\libTest.vcxproj" (Rebuild target) (1) ->
(_CheckForInvalidConfigurationAndPlatform target)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22\BuildTools\MSBuild\Current\Bin\amd64\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823,5): error :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libTest.vcxproj'. Please check to make sure that you have specified a valid combination of Configuration and Platform for this project. Configuration='Release' Platform='x64'. You may be seeing this message because you are trying to build a project without a solution file, and have specified a non-default Configuration or Platform that doesn't exist for this project. [D:\Test\libTest.vcxproj]

0 Warning(s)
1 Error(s)


보는 바와 같이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vcxproj'" 오류가 발생합니다. 전에도 한번 이런 적이 있었는데,

Visual Studio 빌드 실패 - The 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 https://www.sysnet.pe.kr/2/0/11162

이번과는 상황이 다르군요. ^^; 오류 메시지만으로는 solution을 함께 지정해 빌드하면,

msbuild MyProduct.sln -t:libTest:Rebuild /p: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해결될 것처럼 나오지만 여전히 오류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해당 빌드를 수행한 머신은 "Build Tools"만을 설치한 서버였다는 점입니다.

Build Tools for Visual Studio 2022
; https://aka.ms/vs/17/release/vs_BuildTools.exe

재미있는 것은, "Build Tools"가 비주얼 스튜디오의 모든 구성 요소를 포함하고 있지는 않다는 점입니다. 즉, "Build Tools"만을 설치한 환경에는 Visual Studio의 경우 포함하고 있는 "Linux and embedded development with C++" 구성 요소가,

build_tools_linux_dev_1.png

없는데요, 아마도 이 영향 때문에 빌드 시 저런 오류가 발생하는 듯합니다. 실제로 해당 머신에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면 동일한 빌드 명령어가 아무런 오류 없이 잘 실행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3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1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5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4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8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2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2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