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파이썬 - UnicodeEncodeError: 'ascii' codec can't encode character '...' in position ...: ordinal not in range(128)

이렇게 UnicodeEncodeError 오류가 발생한다면?

# pip show fastapi
Name: fastapi
Version: 0.83.0
Summary: FastAPI framework, high performance, easy to learn, fast to code, ready for production
Home-page: https://github.com/tiangolo/fastapi
--- Logging error ---
Traceback (most recent call last):
  File "/usr/local/lib/python3.6/logging/__init__.py", line 996, in emit
    stream.write(msg)
UnicodeEncodeError: 'ascii' codec can't encode character '\xe1' in position 15: ordinal not in range(128)
Call stack:
  File "/usr/local/bin/pip", line 8, in <module>
    sys.exit(main())
  File "/usr/local/lib/python3.6/site-packages/pip/_internal/cli/main.py", line 70, in main
    return command.main(cmd_args)
  File "/usr/local/lib/python3.6/site-packages/pip/_internal/cli/base_command.py", line 98, in main
    return self._main(args)
  File "/usr/local/lib/python3.6/site-packages/pip/_internal/cli/base_command.py", line 212, in _main
    return run(options, args)
  File "/usr/local/lib/python3.6/site-packages/pip/_internal/cli/base_command.py", line 164, in exc_logging_wrapper
    status = run_func(*args)
  File "/usr/local/lib/python3.6/site-packages/pip/_internal/commands/show.py", line 48, in run
    results, list_files=options.files, verbose=options.verbose
  File "/usr/local/lib/python3.6/site-packages/pip/_internal/commands/show.py", line 212, in print_results
    write_output("Author: %s", dist.author)
  File "/usr/local/lib/python3.6/site-packages/pip/_internal/utils/misc.py", line 390, in write_output
    logger.info(msg, *args)
Message: 'Author: %s'
Arguments: ('Sebasti\xe1n Ram\xedrez',)
Author-email: tiangolo@gmail.com
License: 
Location: /usr/local/lib/python3.6/site-packages
Requires: pydantic, starlette
Required-by: 

보는 바와 같이 "'Sebasti\xe1n Ram\xedrez'" 텍스트에 유니코드가 사용된 것이므로,

UnicodeEncodeError: 'ascii' codec can't encode character u'\xa0' in position 20: ordinal not in range(128)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9942594/unicodeencodeerror-ascii-codec-cant-encode-character-u-xa0-in-position-20

간단하게 PYTHONIOENCODING 환경변수만 설정해 주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export PYTHONIOENCODING=utf8

# pip show fastapi
Name: fastapi
Version: 0.83.0
Summary: FastAPI framework, high performance, easy to learn, fast to code, ready for production
Home-page: https://github.com/tiangolo/fastapi
Author: Sebastián Ramírez
Author-email: tiangolo@gmail.com
License: 
Location: /usr/local/lib/python3.6/site-packages
Requires: pydantic, starlette
Required-by: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8/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7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4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4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0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2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6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1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5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8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6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9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1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