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 지오지브라 수학 앱을 이용해,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 https://www.sysnet.pe.kr/2/0/11568 이번엔 타원의 중심을 찾는 방법을 작도해 보겠습니다. ^^ 일단, 타원 자체는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로 그리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그려진 타원에 대해 관련한 작도가 있는 것입니다. GeoGebra는 타원을 그릴 수 있는 별도의 메뉴를 "Conics" 범주에서 "Ellipse" 도구로 제공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다음과 같이 초점 2개와 크기를 나타내는 점까지 총 3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타원을 그릴 수 있습니다. 위에서는 점 A와 점 B가 초점에 해당하지만 일단 초점을 모른다는 가정으로 "Show / Hide Object" 도구로 점을 없애겠습니다. (초점을 알면, 초점 간의 이등분 위치가 타원의 중심이 됩니다.) 타원도, 원과 마찬가지로 현의 이등분선이 타원의 중심을 지나는 것은 같습니다. 단지 원의 경우에는 현을 하나만 그어도 그것의 수직 이등분선을 찾아 중심을 지나는 선을 그을 수 있지만, 타원의 경우에는 "수직"이 아닌 이등분선을 그려야 하므로 평행한 2개의 현을 작도해야 합니다. 따라서, 임의로 한 개의 현을 작도하고, 그 현과 평행(Perpendicular Line)한 현을 하나 더 작도합니다. 여기서 선분 DE와 선분 FG의 중점을 찾아(Midpoint or Center) 그 중점 2개를 잇는 선을 긋습니다. 바로 저 선이 타원의 중심을 지나는 선입니다. 정확한 중심의 위치를 찾기 위해 이제 다른 현에도 같은 방식의 이등분선을 그어주면, 만나는 점 P가 바로 타원의 중심이 됩니다.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작도를 담은 파일입니다.) Basic Tools Move Point Segment Line Polygon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Edit Show / Hide Label Show / Hide Object Construct Midpoint or Center Perpendicular Line Perpendicular Bisector Parallel Line Angle Bisector Measure Angle Angle with Given Size Distance or Length Lines Segment Segment with Given Length Line Ray Circles Circle with Center through Point Compass Circumcircular Arc Polygons Polygon Regular Polygon Conics *Ellipse GeoGebra 메뉴 관련 기능 Steps - https://www.sysnet.pe.kr/2/0/11568 Animation Settings - https://www.sysnet.pe.kr/2/0/11602 Show Trace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최초 등록일: 7/24/2018] [최종 수정일: 7/24/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12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11785정성태11/21/201820958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11784정성태11/18/201820219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111783정성태11/18/201818330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11782정성태11/18/201817442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11781정성태11/17/201820817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111780정성태11/17/201821835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11779정성태11/17/201822725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11778정성태11/14/201820057.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11777정성태11/13/201820517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11776정성태11/13/201818528.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11775정성태11/13/201820355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111774정성태11/8/201818773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111773정성태11/7/201818447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111772정성태11/6/201820396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111771정성태11/5/201819434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11770정성태11/5/201827790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111769정성태11/5/201818782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11768정성태11/2/201819242.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11767정성태11/1/201820172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111766정성태10/31/201822241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11765정성태10/26/201819150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11764정성태10/26/201824043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11763정성태10/25/201821001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11762정성태10/25/201821438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111761정성태10/25/201821369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