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2118. C# - Semantic Kernel의 Prompt chaining 예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334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8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2117. C# - (OpenAI 기반의) Microsoft Semantic Kernel을 이용한 자연어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3345

.NET Framework: 2118. C# - Semantic Kernel의 Prompt chaining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3347

.NET Framework: 2119. C# - Semantic Kernel의 "Basic Loading of the Kernel"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3348

.NET Framework: 2120. C# - Semantic Kernel의 Skill과 Function 사용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3349

.NET Framework: 2121. C# - Semantic Kernel의 대화 문맥 유지
; https://www.sysnet.pe.kr/2/0/13352

.NET Framework: 2123. C# - Semantic Kernel의 ChatGPT 대화 구현
; https://www.sysnet.pe.kr/2/0/13355

.NET Framework: 2124. C# - Semantic Kernel의 Planner 사용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3357

.NET Framework: 2125. C# - Semantic Kernel의 Semantic Memory 사용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3358




C# - Semantic Kernel의 Prompt chaining 예제

지난 글에서,

C# - (OpenAI 기반의) Microsoft Semantic Kernel을 이용한 자연어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3345

글의 내용을 요약하라고 지시하는 SemanticFunction을 제작(Running prompts with input parameters)해 봤습니다.

동일한 REAME.md에 또 다른 예제가 있는데요,

Get Started with Semantic Kernel 
; https://github.com/microsoft/semantic-kernel/blob/main/dotnet/README.md

프롬프트를 연결(Prompt chaining), 즉 semantic function을 일종의 파이프라인 처리를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데, 코드를 보면 금방 ^^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string translationPrompt = @"{{$input}}

Translate the text to math.";

string summarizePrompt = @"{{$input}}

Give me a TLDR with the fewest words.";

var translator = kernel.CreateSemanticFunction(translationPrompt);
var summarize = kernel.CreateSemanticFunction(summarizePrompt);

string inputText = @"
1st Law of Thermodynamics - Energy cannot be created or destroyed.
2nd Law of Thermodynamics - For a spontaneous process, the entropy of the universe increases.
3rd Law of Thermodynamics - A perfect crystal at zero Kelvin has zero entropy.";

// Run two prompts in sequence (prompt chaining)
var output = await kernel.RunAsync(inputText, translator, summarize);

Console.WriteLine(output);

열역학 법칙의 내용을 수학적 표기로 바꾸고(translationPrompt), 그 결과를 다시 요약(summarizePrompt)하라고 시키고 있습니다. 사실 개별 작업을 따로 하면,

Console.WriteLine(await translator.InvokeAsync(inputText));
/* 출력 결과
1st Law of Thermodynamics: ΔE = 0
2nd Law of Thermodynamics: ΔSuniv > 0
3rd Law of Thermodynamics: S = 0 at T = 0K
*/

Console.WriteLine(await summarize.InvokeAsync(inputText));
/* 출력 결과
Energy can't be created/destroyed; entropy increases in spontaneous processes; zero entropy at 0K.
*/

위와 같은 결과를 얻는데, 따지고 보면 결국 체이닝은 다음과 같이 호출을 나누는 것과 같습니다.

Microsoft.SemanticKernel.Orchestration.SKContext output = await translator.InvokeAsync(inputText);
Console.WriteLine(await summarize.InvokeAsync(output)); // 또는, output.Result 전달

/* 출력 결과
ΔE = 0, ΔSuniv > 0, S = 0 at 0K.
*/

별거 아니죠?!!!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예상할 수 있듯이, 이런 실습을 하는 호출까지도 OpenAI API 사용량에 포함된다는 점,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로, 위와 같은 예제들을 실습할 수 있는 C# Jupyter notebook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Semantic Kernel Notebooks
; https://github.com/microsoft/semantic-kernel/blob/main/dotnet/README.md#semantic-kernel-notebook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0/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9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5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0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1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7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2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0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4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4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0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2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6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5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1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2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8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1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0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9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1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1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