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5개 있습니다.) C# 9.0 - (8) 정적 익명 함수 (static anonymous functions) C# 9.0 - (1) 대상으로 형식화된 new 식(Target-typed new expressions) ; https://www.sysnet.pe.kr/2/0/12363 C# 9.0 - (2) localsinit 플래그 내보내기 무시(Suppress emitting localsinit flag) ; https://www.sysnet.pe.kr/2/0/12364 C# 9.0 - (3) 람다 메서드의 매개 변수 무시(Lambda discard parameters) ; https://www.sysnet.pe.kr/2/0/12365 C# 9.0 - (4) 원시 크기 정수(Native ints) ; https://www.sysnet.pe.kr/2/0/12366 C# 9.0 - (5) 로컬 함수에 특성 지정 가능(Attributes on local functions) ; https://www.sysnet.pe.kr/2/0/12372 C# 9.0 - (6) 함수 포인터(Function pointers) ; https://www.sysnet.pe.kr/2/0/12374 C# 9.0 - (7) 패턴 일치 개선 사항(Pattern matching enhancements) ; https://www.sysnet.pe.kr/2/0/12383 C# 9.0 - (8) 정적 익명 함수 (static anonymous functions) ; https://www.sysnet.pe.kr/2/0/12389 C# 9.0 - (9) 레코드 (Records) ; https://www.sysnet.pe.kr/2/0/12392 C# 9.0 - (10) 대상으로 형식화된 조건식(Target-typed conditional expressions) ; https://www.sysnet.pe.kr/2/0/12399 C# 9.0 - (11) 공변 반환 형식(Covariant return types) ; https://www.sysnet.pe.kr/2/0/12402 C# 9.0 - (12) foreach 루프에 대한 GetEnumerator 확장 메서드 지원(Extension GetEnumerator) ; https://www.sysnet.pe.kr/2/0/12403 C# 9.0 - (13) 모듈 이니셜라이저(Module initializers) ; https://www.sysnet.pe.kr/2/0/12404 C# 9.0 - (14) 부분 메서드에 대한 새로운 기능(New features for partial methods) ; https://www.sysnet.pe.kr/2/0/12405 C# 9.0 - (15) 최상위 문(Top-level statements) ; https://www.sysnet.pe.kr/2/0/12406 C# 9.0 - (16) 제약 조건이 없는 형식 매개변수 주석(Unconstrained type parameter annotations) ; https://www.sysnet.pe.kr/2/0/12423 (이번 실습은 - 오늘 기준 16.7.7의 Visual Studio 2019에서는 컴파일이 안 되고 "16.8.x"의 Preview 버전에서 가능합니다.) C# 7.0에 로컬 함수(Local function)가 추가되고, C# 8.0에 로컬 함수의 static 정의가 가능해졌는데요. 마찬가지로 (C# 3.0부터 있었던) 람다 식과 (C# 2.0부터 있었던) 익명 메서드에 (이제서야) static 정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능은 동일하게, 람다 및 익명 메서드 내에서 외부 scope의 변수를 명시적으로 캡처하지 못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string title = "console: "; Func<int, string> func = static i => { // Error CS8820 A static anonymous function cannot contain a reference to 'title'. // return title + i.ToString(); return i.ToString(); }; Console.WriteLine(func(10)); } { const string title = "console: "; Func<int, string> func = static delegate (int i) { // const 변수의 경우 참조에 대한 부작용이 없으므로 사용 가능 return title + i.ToString(); }; Console.WriteLine(func(10)); }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디버깅 기술: 173. windbg -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ErrorsException 예외 분석 방법[이전 글] 오류 유형: 674. 어느 순간부터 닷넷 응용 프로그램 실행 시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ErrorsException 예외가 발생한다면? [연관 글] .NET Framework: 947. C# 9.0 - (1) 대상으로 형식화된 new 식(Target-typed new expressions).NET Framework: 948. C# 9.0 - (2) localsinit 플래그 내보내기 무시(Suppress emitting localsinit flag).NET Framework: 949. C# 9.0 - (3) 람다 메서드의 매개 변수 무시(Lambda discard parameters).NET Framework: 950. C# 9.0 - (4) 원시 크기 정수(Native ints).NET Framework: 951. C# 9.0 - (5) 로컬 함수에 특성 지정 가능(Attributes on local functions).NET Framework: 953. C# 9.0 - (6) 함수 포인터(Function pointers).NET Framework: 956. C# 9.0 - (7) 패턴 일치 개선 사항(Pattern matching enhancements).NET Framework: 959. C# 9.0 - (9) 레코드(Records).NET Framework: 961. C# 9.0 - (10) 대상으로 형식화된 조건식(Target-typed conditional expressions).NET Framework: 962. C# 9.0 - (11) 공변 반환 형식(Covariant return types).NET Framework: 963. C# 9.0 - (12) foreach 루프에 대한 GetEnumerator 확장 메서드 지원(Extension GetEnumerator).NET Framework: 964. C# 9.0 - (13) 모듈 이니셜라이저(Module initializers).NET Framework: 965. C# 9.0 - (14) 부분 메서드에 대한 새로운 기능(New features for partial methods).NET Framework: 966. C# 9.0 - (15) 최상위 문(Top-level statements).NET Framework: 974. C# 9.0 - (16) 제약 조건이 없는 형식 매개변수 주석(Unconstrained type parameter annotations) [최초 등록일: 11/1/2020] [최종 수정일: 11/22/2020]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7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1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54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87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83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7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38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59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0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2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5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7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29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0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3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